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투證 "전산 장애 재산상 피해 신속 보상"
백승룡 기자
2022.08.09 11:14:38
HTS, MTS, 공식 홈페이지 약 15시간 만에 복구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전산 장애로 손실을 입은 투자자들에게 신속한 보상을 약속했다.


한국투자증권은 9일 "지난 8일 16시부터 발생한 한국투자증권의 시스템 장애는 9일 아침 7시15분께 복구가 완료돼 정상화 됐다"며 "해외주식 거래 등 이용에 큰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장애로 인한 재산상 피해는 절차에 따라 신속히 보상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전날 접속이 불가능하던 한국투자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공식 홈페이지 등은 약 15시간 만에 복구됐다. 8일 시간외거래와 해외주식거래가 막히면서 투자자들의 불만이 폭주했지만, 9일 정규장 개장 직전 문제가 해결되면서 국내주식 거래에는 차질이 없게 됐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접속 장애는 본사 지하 3층에 있는 전산기계실 전원공급 불안정 문제가 발생해 주요 시스템을 긴급 점검하면서 발생했다. 전원공급 불안정은 합선이 발생하며 생긴 문제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해당 문제가 발생한 뒤 무정전 전원장치(UPS)를 가동하기도 했지만 금융거래시스템 접속은 밤새 계속됐다.

관련기사 more
증권사 HTS·MTS 장애 5년간 1136회…보상률 81% 그쳐 한투證, 전산장애 손실보상 30일부터 일괄 지급 한투증권, 퇴직연금 계좌 채권매매 2000억원 돌파 대신證, 상금 1억원 '주식투자챌린지' 이벤트外

일각에서는 전날 내린 폭우로 전산장애가 발생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지만, 회사 측은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증권 측은 "모든 임직원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관련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