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락앤락, 중국 봉쇄 영향으로 2Q 실적 부진
최재민 기자
2022.08.09 17:57:32
원자재 값 부담, 환율상승도 겹치며 적자전환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락앤락이 올 2분기 실적 부진을 면치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의 강력한 봉쇄 조치로 인해 해외 사업에 어려움을 겪은 데다 원자재 값∙환율 상승까지 겹친 결과다.


락앤락은 올 2분기 매출 11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감소하고 영업손실은 22억원으로 적자전환 했다고 9일 공시했다. 순손실의 경우 6억원으로 이 기간 적자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락앤락이 올 2분기 적자전환한 것은 중국의 고강도 봉쇄 조치로 해당 국가에서 사업에 어려움을 겪은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락앤락에 따르면 이 회사의 중국 사업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36%에 달한다.


아울러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등 주요 원재료 값과 환율이 급등한 점도 회사의 수익 창출에 발목을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락앤락 관계자는 "올 2분기 중국 봉쇄 조치 등 여러 외부 변수의 영향으로 실적을 개선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며 "베트남, 태국 등 인도네시아와 국내 시장에서는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3분기부터는 실적 개선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락앤락, 이재호 전 부사장 신임 대표이사 내정 실적도 부진…어피너티, 락앤락 엑시트 어쩌나 '주가부양 삼세판'도 안통한 락앤락, 뭐가 문젤까 어피니티, 락앤락 주가부양에 팔 걷어…자사주 소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