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이지웰, 매출 확대에도 수익성은 하락
박성민 기자
2022.08.09 17:40:57
매출 208억원으로 11% 증가···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8.5%↓
현대이지웰 홈페이지 갈무리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현대이지웰이 외형성장에는 성공했지만 수익성은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현대이지웰은 올 2분기 매출액이 208억원으로 전년 대비 11.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44억원으로 8.5% 감소한 반면 순이익은 34억원으로 53.8% 늘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18.9%로 4.1%포인트 하락했다.


매출액이 증가한 것은 소비 심리 회복과 신규 고객사가 확대 됐기 때문이다. 반면 판매관리비가 늘어난 까닭에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아울러  지난해 2분기에 발생한 세무조정에 따른 기저효과로 분기순이익은 늘어났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이에 대해 "소비심리 회복과 신규 고객사 확대로 매출이 늘었으며, 판매관리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축적된 사업 역량 및 노하우에 그룹 내 계열사들과의 시너지를 더해 하반기 신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이지웰은 임직원 복지제도 시장 내 선택적 복지 플랫폼을 제공하는 플랫폼사다.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현대이지웰 복지몰'이라는 B2B 폐쇄몰 운영을 통해 다양한 기업 복지 서비스 및 상품 및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이지웰, 모바일 식권 업체 '벤디스' 인수 현대이지웰, 신규 고객사 확보에 3Q 호실적 현대百 '딜 공식'은 현금 파워 '주력사업 정상화' 현대그린푸드, 1Q 선방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