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판매 호조에 2Q 실적 '선방'
최재민 기자
2022.08.09 18:11:38
영업이익 31%↑···유형자산 취득금액 증가로 순이익은 감소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웅진씽크빅이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모두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주력 상품인 스마트올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결과로 풀이된다.


웅진씽크빅은 올 2분기 매출 23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8억원으로 31%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순이익의 경우 75억원으로 이 기간 7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웅진씽크빅이 호실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주력 상품인 스마트올이 판매 호조를 보인 결과다. 실제 올 2분기 말 기준 스마트올의 회원 수는 21만696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5%나 늘었다. 이에 따라 관련 매출 역시 1년 새 50.1%(383억원→575억원)나 증가했다.


이와 달리 순이익이 크게 감소한 것은 회사의 유형자산 취득금액이 증가한 결과로 풀이된다. 웅진씽크빅의 올 2분기 CapEx(유무형자산 취득금액)는 1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9%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온라인 기반의 학습 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며 상반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현장 활동도 본격화되는 만큼 이를 기반한 이익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웅진 오너2세, 윤새봄 사장 승진 웅진씽크빅, 디지털 사업 호조에 3Q '선방' 웅진씽크빅 "에듀테크 넘어 교육플랫폼 회사로" 웅진씽크빅, '구루미' 협력 강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