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덴트, 웹툰 기업 '코핀' '투믹스' 품는다
원재연 기자
2022.08.10 11:18:13
강지연 비덴트 대표, 코핀·투믹스 각자대표 취임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0일 11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비덴트가 웹툰IP를 기반으로 메타버스와 NFT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250억원 규모의 타법인(NPX캐피탈)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을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번 투자로 비덴트는 글로벌 투자회사인 NPX캐피탈(NPX Capital) 산하 글로벌 웹툰 플랫폼 '코핀커뮤니케이션즈(Copin Communications)'와 '투믹스(Toomics)'의 웹툰 IP(지적재산권) 독점권 및 공동경영권을 확보했다. 


버킷스튜디오와 인바이오젠, 비덴트를 이끄는 강지연 대표는 '코핀'과 '투믹스'의 각자대표로 취임한다. 


'코핀'은 NPX캐피탈이 지난해 12월 인수한 국내 웹툰 제작사다. NPX그룹 산하 기업인 테라핀스튜디오(Terapin Studios)가 약 500억원을 투자했다. 현재 웹소설, 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후 게임, 메타버스, NFT 등 형태로 콘텐츠를 만들어 가기 위한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 more
비덴트, 버킷스튜디오·인바이오젠과 '시너지 투자' 빗썸에 눈독 들이는 이유는 빗썸 인수 시도 FTX, 가능한 시나리오는 '플레이그램'은 누구?

NPX캐피탈은 또한 지난 7월 국내 웹툰 플랫폼 '투믹스'를 약 2020억원에 인수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투믹스는 현재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 등 세계 10개 언어로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웹툰 기업이다.


비덴트는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테라핀과 투믹스가 보유한 지적재산권(IP)를 활용,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영화 등 각종 미디어에 메가 히트작 제작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비덴트 관계사인 버킷스튜디오와 인바이오젠이 현재 전개하고 있는 신사업 분야에서도 투믹스와 테라핀의 웹툰IP들을 활용할 예정이다. 앞서 버킷스튜디오는 초록뱀미디어와 컨소시엄을 이뤄 종합엔터테인먼트기업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경영권을 양수했다. 또한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 아트테크 기업인 비브스튜디오스(VIVE Studios)와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AI사업 등 신규사업을 위해 JV를 설립했다.


비덴트 관계자는 "이번 NPX캐피탈 지분 투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고유 지적재산권을 비덴트가 독점으로 확보함으로써 오징어게임과 영화 헌트에 이은 차기 메가 히트작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사간 협력을 통해 비덴트 및 관계사에서 전개하는 신사업 확장에 다양한 시너지 효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강지연 비덴트·버킷스튜디오 대표는 "우수한 기술과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원 및 육성하는 NPX그룹에 공동경영을 맡게 돼 버킷스튜디오 및 관계사가가 큰시너지를 갖게 될 것" 이라며 "양 사가 가진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지적재산권을 강화하는 한편 이를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세계로의 연결을 통해 해당 시장을 선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