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스피커 없는 화면서 소리나는 TV
설동협 기자
2022.08.10 14:16:34
LGD, K-디스플레이서 OLED 혁신 기술 대거 선보여
LGD 97인치 OLED.EX.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디스플레이 2022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 참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혁신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21회째를 맞은 'K-디스플레이 2022'는 국내 최대 디스플레이산업 전문 전시회로 불린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에서 도시를 형상화한 역대 최대 규모(약 320 평방미터)의 부스를 마련해 OLED.EX 및 투명 OLED 등이 구현하는 도시의 혁신적 변화와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했다.


OLED.EX 타운에서는 현존 최대 크기인 97인치 OLED.EX'가 전시된다. OLED.EX는 유기발광 소자에 '중(重)수소 기술'과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이뤄진 기술을 적용해 화면밝기(휘도)를 30% 높이고 자연의 색은 보다 정교하게 표현한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 차세대 OLED TV 패널이다.


이 제품에는 별도 스피커 없이 화면 자체에서 소리가 나는 '필름 CSO(Cinematic Sound OLED)' 기술이 적용돼 5.1 채널의 웅장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자랑한다.

관련기사 more
LGD, OLED패널 42인치까지 확대하는 이유

투명 OLED 타운에서는 쇼핑몰, 사무실 등 다양한 일상 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솔루션들을 대거 전시했다. 투명 OLED의 무한한 확장성과 차별적 고객 경험을 부각했다.


이 밖에 OLED 플라자에서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산학협력 등을 통해 발굴한 '투명 OLED에 곡선형 선반을 결합한 가구형 디스플레이', '이동식 OLED TV' 등 6종의 신개념 OLED TV 콘셉트 제품 ▲55인치 투명 OLED 9대로 홀로그램을 구현한 '투명 포토월' 등 미래형 디스플레이가 전시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