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아 레이, 실내 LCD클러스터 '눈길'
설동협 기자
2022.08.10 14:45:22
5년 만 부분변경 진행...4.2인치급 디지털계기판 적용
더 뉴 기아 레이 실내. 사진제공/기아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대한민국 대표 경차 레이가 5년 만에 새로운 얼굴로 돌아온다.


기아는 다음달 초 출시를 앞 둔 '레이'의 상품성 개선 모델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을 거친 레이의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면을 깔끔하게 처리한 센터 가니쉬(중앙부 장식)를 수평으로 길게 배치해 확장된 '타이거 페이스'를 구현했다. 편평하고 각진 범퍼 디자인은 휠을 감싼 차체의 볼륨감과 조화로운 대비를 이루며 레이만의 고유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이와 함께 범퍼 하단부에 적용한 스키드 플레이트(차체 하부 보호판)는 한층 세련되고 단단한 느낌을 더한다. 측면부는 다양한 선이 조화를 이루는 기하학적 조형의 15인치 알로이 휠로 존재감을 부각시킨다. 후면부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차체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리어 콤비램프를 적용했다. 리어 콤비램프 가장자리에 위치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은 차폭을 시각적으로 확장해준다.

관련기사 more

특히 실내는 신규 4.2인치 LCD 클러스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모던한 이미지를 더하는 '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도 신규 추가된다.


기아 관계자는 "5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더 뉴 기아 레이는 경차 시장을 새롭게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다음달 초 출시 시점에 맞춰 더 뉴 기아 레이의 경쟁력 있는 상품성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