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지니뮤직, 자회사 밀리의서재와 매출 키우기 속도
최지웅 기자
2022.08.10 18:16:03
올해 상반기 매출 1350억원·영업이익 65억원 기록
(출처=지니뮤직)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지니뮤직이 자회사 밀리의서재와 함께 사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니뮤직은 연결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13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영업비용 증가 등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감소한 65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11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9.3% 증가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니뮤직은 올해 상반기 ▲음악 및 오디오 콘텐츠 청각 점유율 확대 ▲커넥티드 서비스 영역 확장 ▲글로벌 음악 콘텐츠 공급 네트워크 확장 등을 추진했다.

관련기사 more
밀리의서재, 11월 코스닥 상장 도전 음악과 책, 두마리 토끼 잡기에 분주

지니뮤직의 사업 다각화 중심에는 지난해 인수한 자회사 밀리의서재가 존재한다. 밀리의서재는 전자책, 오디오북, 챗봇 등을 활용한 다양한 책읽기 방식을 독자들에게 제공하는 독서 콘텐츠 플랫폼이다. 


현재 지니뮤직은 밀리의서재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AI 오디오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하반기 지니뮤직은 ▲공연기획-제작-유통-송출 전 공연사업 영역으로 사업 밸류체인 확장 ▲공연 IP 기반 신사업 추진 ▲밀리의서재와 협업으로 콘텐츠 IP 기반 시너지창출 등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콘텐츠 플랫폼 경쟁력강화를 기반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추진 중"이라면서 "하반기 본격적으로 공연, 밀리의서재 IP기반 사업다각화를 통해 미래 콘텐츠 사업 성장모델을 구축하고 사업구조 개선, 수익증대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케이티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