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Z플립4 '카메라 성능' UP, Z폴드4 '무게' DOWN
설동협 기자
2022.08.10 22:42:08
전작 대비 카메라 성능 및 사용자경험 강화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0일 22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삼성전자가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Z 4세대 시리즈를 공개한 가운데, 기존 제품과의 차별점에도 관심이 쏠린다. 갤럭시Z플립4는 전작 대비 촬영 경험 기능이 크게 향상됐고, 갤럭시Z폴드4는 무게 감소와 더불어 멀티 태스킹을 통한 작업 효율이 개선된 모습이다.

삼성 갤럭시Z플립4. 사진제공/삼성전자

◆ Z플립4, 전작比 카메라 센서 65% 밝아졌다


이번 갤럭시Z플립4의 특징은 촬영 기능이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3보다 약 65% 더 밝은 센서를 갖춘 카메라가 장착됐다. 기존 갤럭시Z플립3의 경우 프리미엄 스마트폰임에도 카메라 성능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돼 온 만큼, 이번에 크게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더 밝아진 센서 외에도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밤낮 상관없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바로 촬영할 수 있는 '퀵샷' 기능도 향상됐다. 인물 모드 촬영이 지원되고 퀵샷 촬영 중 플렉스 모드로 전환해 촬영을 계속할 수 있어 브이로그 제작에 편의성을 더했다.

관련기사 more

또한 배터리는 전작 대비 용량이 12% 커진 3700mAh급이 탑재됐다. 초고속 충전도 지원해 25W 이상 충전기 사용 시 충전 수준을 약 30분 만에 0%에서 최대 50%까지 채울 수 있다.


디자인의 경우 접히는 부분(힌지)이 더 슬림해졌으며, 무광의 백 글라스와 유광의 금속 프레임 등이 적용되면서 세련미가 더해졌다.


삼성 갤럭시Z폴드4. 사진제공/삼성전자

◆ Z폴드4, 역대 제품 통틀어 무게 제일 낮아


갤럭시Z폴드4는 최대 단점으로 꼽혀온 무게를 줄인 게 포인트다. 신제품의 무게는 263g으로, 전작인 갤럭시Z폴드3 대비 8g을 줄였다. 역대 갤럭시Z폴드 시리즈 중에서도 제일 가벼운 수치다. 


기능면에서도 강화됐다. 갤럭시Z폴드4 역시 전작보다 23% 더 밝아진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고품질의 야간 촬영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대화면을 갖춘 만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개선됐다.


갤럭시Z폴드4는 '태스크바'가 추가되면서 작업을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태스크바는 PC와 유사한 레이아웃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앱과 최근 사용한 앱에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멀티 태스킹 또한 새로운 '스와이프 제스처'를 통해 손가락 동작으로 전체화면 앱을 팝업창으로 바로 전환하거나 화면을 분할할 수 있다. 특히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크롬과 지메일 같은 구글 앱은 드래그 앤드 드롭(drag-and-drop)을 지원해 한 앱에서 다른 앱으로 텍스트와 링크, 사진 등을 빠르게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


이 밖에 120Hz의 화면 주사율이 지원되고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의 시인성(색을 인지할 수 있는 성질)을 개선한 메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4세대 시리즈를 오는 26일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출고가는 국내 기준 갤럭시Z플립4의 경우 내장 메모리가 256GB, 512GB인 모델이 각각 135만3000원, 147만4000원이다. 갤럭시Z폴드4는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이 각각 199만8700원, 211만9700원이다.


색상은 갤럭시Z플립4이 ▲보라 퍼플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 네 가지다. 갤럭시Z폴드4는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등이다.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선 사전 판매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