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로템, 최루가스 뿌리는 로봇 개발
설동협 기자
2022.08.11 10:46:22
4족 보행 로봇...최루가스 살포 등 다양한 임무 수행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 조감도. 사진제공/현대로템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로템은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와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 신속연구개발사업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로템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24년까지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을 개발하고 로봇 본체, 임무장비 및 원격조종장치 등 시제품을 육군에 납품한다는 방침이다.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은 4족 보행로봇으로 험로 및 장애물 구간에서도 자유롭게 기동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조종이 가능하다. 로봇팔, 원격무장통제장치, 섬광폭음탄 및 최루가스 살포기, 체온측정장치 등 다양한 임무장비를 탈부착할 수 있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현대로템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족형 플랫폼 핵심기술을 고도화하고 로보틱스, 첨단기술을 중심으로 재편 중인 미래 방산 시장에 대응한 기술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로템, 이집트서 전동차 7500억 수주

현대로템은 앞서 지난 4월 업무협약(MOU)을 맺은 레인보우로보틱스와 이번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로템이 체계 종합을 맡아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민수용 다족보행로봇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SW) 등 군용 개조 개발에 나선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대테러작전용 다족보행로봇 개발 사업 수주로 다족형 플랫폼 관련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사업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며 "연구개발 활동에 역량을 집중해 미래 제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술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