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랩지노믹스, 오미크론 변이 진단키트 수출허가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11 13:54:02

◆ 랩지노믹스, 오미크론 변이 진단키트 수출허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랩지노믹스가 오미크론 변이 진단키트의 수출허가 절차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랩지노믹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변이 진단키트 'LabGunTM SARS-CoV-2 Variant 1 RT-PCR Kit'의 수출 허가(IVD)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키트는 코로나19 바이러스(SARS-CoV-2)의 S 유전자와 N유전자에서의 돌연변이 부위를 함께 검출해 오미크론(BA.1)과 하위 변위인 스텔스 오미크론(BA.2) 돌연변이까지 검출할 수 있다. 현장진단에 최적화하기 위해 하나의 튜브에서 다양한 변이를 동시에 분석하는 멀티플렉스(multiplex) 기술을 구현했다.

◆ 안지오랩, 치주질환 치료제 임상 2상 톱라인 결과 발표

안지오랩은 치주질환 치료제 'AL102-PDT'의 임상 2상 톱라인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이번 임상시험에서 안지오랩은 만성 치주염 환자에서 ALH-L1005 600mg 또는 1200mg을 12주간 투여 후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유효성 평가 결과, ALH-L1005 1200mg 투여군에서 치주낭 탐침 깊이(Probing pocket Depth) 변화량이 대조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했다. P값은 0.0515로 나타났다. 투여 후 임상부착수준(Clinical Attachment Level) 변화량에서도 P값이 4주 0.0320, 8주 0.0794로 나왔다. 안전성 평가 결과 이상반응, 약물이상반응에 대한 발현율에서 투여군 간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안지오랩 관계자는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ALH-L1005의 안전성과 치주질환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보다 많은 시험대상자를 대상으로 치료적 확증 임상시험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유한양행, 대한약사회와 국가유공자 건강지원 MOU

유한양행은 광복절을 맞아 대한약사회와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 건강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지난 1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한양행과 대한약사회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고령의 저소득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건강 지원에 뜻을 모아 진행하게 됐다. 유한양행은 안티푸라민 등 자사 제품 일체를 기부하고 대한약사회는 어르신 맞춤 복약지도를 제공하는 등 매년 8월마다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한다.


◆ 일리아스, 염증성장질환 엑소좀치료제 KDDF 과제 선정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일리아스)는 염증성장질환(IBD)에 대한 엑소좀치료제 연구개발 프로젝트가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가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일리아스는 향후 3년간 해당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총 12억원 규모의 국가 지원을 받게 된다. 최철희 일리아스 공동대표는 "IBD의 원인이 되는 염증성 면역반응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의 치료 대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 마크로젠, 마이크로바이옴 유산균 할인 이벤트

마크로젠은 오는 31일까지 마이크로바이옴 유산균 할인 이벤트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마크로젠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유산균 '더바이옴'을 최대 58% 할인가에 제공한다. 또한 유산균 1개월 제품 구매 시 1박스, 2개월 제품 구매 시 2박스, 3개월 제품 구매 시 3박스,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키트 구매 시 유산균 1박스가 추가 증정된다. 한편 더바이옴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기반으로 개인별 장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맞춤형 유산균이다.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가 선행되고, 검사 결과에 따라 현재 부족한 유익균을 최적 배합한 유산균이 배송된다.

관련기사 more
R&D 늘린 유한양행, 기술료 감소로 수익성 악화 유한양행, 자사주 신탁계약 연장 액체생검 뛰어드는 유전체업체들 제약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출범

◆ 동국제약, 스틱포 형태 액상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 출시

동국제약은 마시는 액상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스피드'를 출시했다. 기존 연질캡슐 타입의 마그네슘인 '센스온액티브'에 이은 제품 출시다. 센스온스피드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3종(B2, B3, B6)의 복합제로 근육경련과 육체피로, 체력저하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마그네슘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연질캡슐 형태지만 센스온스피드는 액상 타입으로 개발돼 빠른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스틱포 포장이라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 제약협회, 제주테크노파크와 상호협력 MOU 체결

한국제약바이오협회(제약협회)는 제주테크노파크와 'K-제약바이오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테크노파크는 기술혁신을 통한 제주의 산업발전을 목적으로 2010년 설립된 지역혁신거점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약바이오기업의 제주 투자유치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기관과 기업 간 교류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이를 위해 ▲K-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사업·규제개선 등 발굴·제안 ▲최신 연구정보·인적 교류 ▲투자유치 활동을 통한 기업 이전으로 지역균형발전과 혁신생태계 구축 등에 대해 협력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