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마트, 신세계프라퍼티에 2900억 추가 수혈
박성민 기자
2022.08.11 14:32:21
동서울 복합시설개발사업 자금 지원···신세계동서울PFV 주식 5% 취득
신세계프라퍼티의 '스탈릿 성수'/사진=신세계프라퍼티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이마트가 신세계프라퍼티에 추가 출자와 이 회사가 보유한 신세계동서울PFV의 주식 일부를 매입했다. 동서울 복합시설개발사업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결제에 따르면 이마트는 신세계프라버티의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공시했다. 출자금액은 2900만원으로 이 회사의 주식 580만주를 추가 취득한다. 이마트가 유상증자에 참여한 것은 2년만으로, 출자가 완료되면 이마트는 총 1조7080억원을 신세계프라버티에 투입하게 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유상증자 자금을 동서울 복합시설개발 사업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신세계프라퍼티는 수원‧청라‧창원 등에서 신규 스타필드 출범 등 7개 사업장에서 개발 사업을 펼치고 있어 자금 조달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올해에만 사모채(기업어음 포함) 3100억원을 발행하기도 했다.


아울러 신세계프라퍼티는 신세계동서울PFV의 주식도 이마트로 넘겨 자금을 확보한다. 이마트는 이날(11일) 신세계동서울PFV 주식 5%(6만815)를 약 178억원에 취득한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주식을 취득하게 되면 신세계프라퍼티가 보유한 신세계동서울PFV의 지분율은 80%로 하락하게 된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이마트가 주주로 들어오게 되면 PFV의 효율적인 개발 사업에 유리한 측면이 많기 때문이다"라며 "이마트도 향후 지분가치 상승 및 분양 등에 대한 배당수익이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세계,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추진 신세계, 호남 광주에 스타필드·백화점 개발 추진 신세계I&C, 성장 지속…그룹 덕? 동서울터미널 매각은 낭설?…신세계 "자체개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