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T, 5G '중간요금제' 신고... 23일 출시 外
최지웅 기자
2022.08.11 16:00:22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1일 15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T 5G 중간요금제 상세. (출처=KT)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KT, 5G '중간요금제' 신고... 23일 출시


KT는 5G 중간 요금제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다. KT가 신고한 5G 중간 요금제 '5G 슬림플러스'는 월 6만1000원에 30GB 데이터(소진 시 1Mbps 속도로 이용 가능)가 제공되는 상품이다. 해당 요금제는 이달 23일 공식 출시된다. KT는 매장 방문 없이 KT다이렉트에서 가입이 가능한 5G 중간요금제 '5G 다이렉트 44'도 오는 9월 선보일 계획이다. 5G 다이렉트 44는 월 4만4000원에 30GB 데이터(소진 시 1Mbps 속도로 이용 가능)가 제공된다. KT는 5G 중간요금제로 고객의 선택권 확대는 물론 통신비 부담을 낮춰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출처=KT)

KT, 기가지니 'AI 장보기' 서비스 출시


KT가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KT 기가지니를 이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신선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AI 장보기' 서비스'는 330만 가정에서 사용 중인 KT 기가지니로 삼겹살, 우유, 두부, 콩나물 등 신선식품을 새벽에 배송 받을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다. 신선식품은 물론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총 2만여종이 넘는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KT 기가지니 가입자들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AI 장보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파인테크닉스 김근우 대표와 KT 김병균 Device사업본부장이 MOU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KT)

KT, 파인테크닉스와 골프장 디지털혁신 맞손


KT는 LED조명 전문 기업 파인테크닉스와 골프장 디지털혁신(DX)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KT는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플랫폼 구축 및 고도화 ▲제품 개발 및 공급 ▲공동 마케팅 등 골프장 LED조명 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시간대와 날씨를 고려한 최적의 조도 및 원격 제어가 가능한 LED조명 솔루션을 준비할 계획이다. KT는 LED조명 솔루션이 골프장 운영 효율성 개선과 더불어 이용객 만족도 증가, 양질의 잔디 성장 환경 조성 등 골프장 운영 전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얼롱의 공동창업자인 김소연 대표(왼쪽)와 김다인 최고콘텐츠책임자. (출처=LG유플러스)

LG U+, 사내벤처 '얼롱' 홀로서기 돕는다


LG유플러스가 사내벤처로 시작해 지난달 분사에 성공한 '얼롱'에 지분을 투자한다고 11일 밝혔다. 얼롱은 반려가족을 위한 나들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얼롱을 사내벤처로 선정한 후 6개월간 시장 검증 및 고객분석, 비즈니스 개발 등을 지원했다. 얼롱은 다섯 차례에 걸친 내·외부 평가를 통해 혁신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분사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LG유플러스는 지분 투자 외에도 사무공간·HR·법무·회계·마케팅·멘토링·정부지원사업이 포함된 분사 후속 케어 프로그램을 얼롱에 제공한다.


10일 농촌진흥청 본청에서 열린 청년농부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왼쪽)와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농촌진흥청과 청년농부 판로 확대 지원


LG헬로비전이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는 '청년농부' 육성을 위해 힘을 보탠다. LG헬로비전은 농촌진흥청과 청년농부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농업인 판로 확대 ▲청년 농업인 유통∙마케팅 역량 강화 ▲청년 농업인 취∙창업 활성화 교육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LG헬로비전은 향후 지역기반 사업자로서 역할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전국 120만 농가 중 청년농가가 1% 수준인 만큼, 미래 농업인재 육성과 판로 개척으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팍스넷뉴스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