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굿바이 코스닥"..올해만 네번째 '자진 상장폐지' 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12 08:23:51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2일 08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굿바이 코스닥"..올해만 네번째 '자진 상장폐지' 왜? [이데일리]

올해 들어 코스닥 시장에서 자진 상장폐지 기업들이 속출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에서 올해 자진 상장폐지를 결정한 기업은 맘스터치, SNK, 삼표시멘트, 한일네트웍스 등 4곳에 이른다. 최근 3년간 가장 많은 규모다. 기업 매각을 매끄럽게 추진하거나 코스피 이전 상장을 위한 수순으로 자진 상폐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한달 만에 2억 '뚝', 서초도 백기..서울 아파트값 11주째 내리막 [머니투데이]

정부의 대규모 주택공급 계획이 연기된 채 수도권 아파트값은 하락폭을 더 키웠다. 3년 4개월여만에 최대폭으로 떨어졌다. 서초구에서도 일부 단지에서 호가를 낮춘 매물이 나오는 등 서울 아파트값은 11주째 하락을 나타냈다. 주택가격 하락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면서 매수 관망세가 더 짙어졌다는 분석이다.


7월 수입물가지수 0.9%↓…유가 하락에 석달만에 떨어져 [주요언론]

지난달 국제 유가가 떨어지자 우리나라 수입 제품의 전반적 가격 수준(원화 환산 기준)도 석 달 만에 낮아졌다. 한국은행이 11일 발표한 수출입물가지수 통계에 따르면 7월 기준 수입물가지수(원화 기준 잠정치·2015년 수준 100)는 153.49로 6월(154.87)보다 0.9% 하락했다. 7월 평균 국제 유가가 두바이유 기준으로 한 달 새 8.9%(배럴당 113.27→103.14달러) 떨어진 영향이다.


"내부통제 법적 불확실성 제거 위해"… 손태승 소송 대법원 간다 [서울경제]

금융감독원이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과 진행 중인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중징계 취소 소송과 관련해 대법원에 상고하기로 했다. 1·2심에서 재판부가 내부통제와 관련한 규정을 두고 해석 차이를 보이면서 대법원의 최종 판결을 받아봐야 한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면서다. 대법원으로 다시 공이 넘어가면서 내부통제 제도 개선 및 진행 중인 관련 제재 심의도 덩달아 뒤로 미뤄지게 됐다. 금융당국의 수장이 바뀌며 규제완화, 감독·검사 행정 개선을 기대했던 금융권은 CEO 사법리스크를 그대로 짊어져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


카드채 금리 급등에도...카드론 금리는 반년째 하락 [아시아경제]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조달여건 악화에도 카드사들의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금리가 역주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 국내 7개 전업카드사(신한·삼성·KB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의 신규 취급액 기준 카드론 평균 금리는 6개월 연속 내림세를 보였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1월 1.25%에서 6월 1.75%로 50bp(1bp=0.01%) 인상됐고, 카드채 3년물(AA+ 등급, 신한·삼성·KB국민)의 금리가 반년 새 171bp나 상승한 것과 대조적이다. 업계에선 대출수요도 줄고 있고 당국의 규제도 계속될 예정인 만큼 조달 금리 인상이란 악재에도 당분간 이런 역주행 상황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둔촌주공·보문5·대조1 조합 점검서 부적격사항 65건 적발…"수사의뢰" [주요언론]

서울 둔촌주공과 보문5구역, 대조1구역 정비사업 조합을 대상으로 한 점검에서 총 65건의 부적격 사례가 적발됐다. 적발 사항을 유형별로 구분하면 ▲용역계약 16건 ▲예산회계 19건 ▲조합행정 26건 ▲정보공개 3건 ▲시공자 입찰 1건 등이다. 이 중 11건은 수사의뢰하고 나머지는 시정명령(22건), 환수권고(4건), 행정지도(27건), 기관통보(2건) 등의 조치를 할 예정이다. 국토부와 서울시는 한국부동산원, 변호사, 회계사 등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이들 조합의 운영실태 전반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KG그룹 300억 추가 투입에 상거래채권단 만족.. 쌍용차 매각, 사실상 성사 단계 [머니S]

KG그룹을 새 주인으로 맞이할 쌍용자동차 매각작업이 마지막 관문을 넘어서며 사실상 성공 단계에 접어들었다. KG그룹은 상거래 채권단을 위해 현금 300억원을 추가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상거래 채권단의 현금변제율은 기존 6.79%에서 13.97%로 2배 이상 상향조정됐다. 주식을 포함한 실질변제율도 41.2%로 높아졌다. 상거래 채권단 대표단도 오는 26일 열리는 관계인집회에서 회생계획안에 대해 찬성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