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보로노이 폐암 치료제, 국가 신약개발 사업 선정
강동원 기자
2022.08.12 10:41:17
VRN11 전임상 연구개발비 12억원 지원…10월 전미암학회서 임상 데이터 공개
(출처=보로노이)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약물설계 전문기업 보로노이는 차세대 비소세포폐암 정밀표적치료제로 개발 중인 'VRN11'이 국가 신약개발 사업단의 신규 비임상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국가 신약개발 사업 지원 과제 선정에 따라 보로노이는 2년간에 걸쳐 VRN11의 전임상 연구개발비 12억여 원을 지원받게 된다.


VRN11은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이 '타그리소(성분명 오시머티닙)' 등 3세대 표적치료제 투약 후, 약물 내성(resistance)으로 나타나는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EGFR) C797S 돌연변이와 기타 EGFR 희귀 돌연변이를 정밀 표적 치료하는 인산화효소 억제제다.


보로노이는 전임상 실험을 통해 글로벌 경쟁사가 출시 혹은 개발 중인 EGFR 비소세포폐암 표적치료제를 능가하는 선택성과 뇌투과도를 확인했다. 보로노이는 오는 10월 전미암학회(AACR)에서 VRN11 전임상 연구 데이터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보로노이, 비소세포폐암 신약 마일스톤 65억원 수령 '유니콘 특례 1호' 보로노이, 바이오株 새바람 불러올까 공모주 '소·부·장' 선호…보로노이·레이저쎌 '희비' 보로노이, 코스닥 입성 잰걸음…공모가 4만원

또, 보로노이는 자회사 비투에스바이오와 함께 지난해 처음 시행된 국가 신약개발 사업에서 각각 MPS1 저해 표적치료제와 HER2 양성 유방암 치료물질이 비임상 연구·후보물질 발굴 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김대권 보로노이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가신약개발사업에 선정돼 보로노이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VRN11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내년에 임상 1상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