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현대차證, THE Herb에 가상자산 조회 기능 추가
강동원 기자
2022.08.12 14:06:59
가상자산 보유현황, 시세 등 제공…"가상자산 서비스 확대할 것"
현대차증권 제공.

[팍스넷뉴스 강동원 기자] 현대차증권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전용 앱 'THE Herb'에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로 THE Herb 이용자는 금융·부동산자산뿐 아니라 가상자산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국내 증권사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현황을 보여주는 것은 현대차증권이 최초다.


현대차증권은 지난 6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코리아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빗썸코리아는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 내역·시세 등을 안전하게 조회할 수 있는 기업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제공하고 현대차증권은 THE Herb에서 실질적인 통합 자산 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은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고객들도 THE Herb로 간편하게 통합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기능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 소비자중심 경영 선포 현대차證, 금리상승 대비 채권비중 축소 통했다 빗썸 "투자자보호실 출범 후 금융사고 25% 줄어" 현대차證,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팍스넷뉴스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