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현대차證, THE Herb에 가상자산 조회 기능 추가
강동원 기자
2022.08.12 14:06:59
가상자산 보유현황, 시세 등 제공…"가상자산 서비스 확대할 것"
현대차증권 제공.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현대차증권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전용 앱 'THE Herb'에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로 THE Herb 이용자는 금융·부동산자산뿐 아니라 가상자산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국내 증권사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현황을 보여주는 것은 현대차증권이 최초다.


현대차증권은 지난 6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코리아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빗썸코리아는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 내역·시세 등을 안전하게 조회할 수 있는 기업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제공하고 현대차증권은 THE Herb에서 실질적인 통합 자산 관리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은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고객들도 THE Herb로 간편하게 통합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기능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차證, 3분기 순익 186억…전년비 38%↓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 소비자중심 경영 선포 현대차證, 금리상승 대비 채권비중 축소 통했다 빗썸 "투자자보호실 출범 후 금융사고 25% 줄어"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