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KT에스테이트, AI설계기업 에디트콜렉티브와 투자 제휴
김호연 기자
2022.08.12 14:18:54
플랙시티 등 AI 기술 활용해 실무 효율성 극대화
에디트콜렉티브의 '플랙시티' 사용 장면. 사진제공=KT에스테이트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KT에스테이트가 AI·빅데이터 기반의 기획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망 프롭테크 기업 에디트콜렉티브와 투자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디트콜렉티브'는 지난해 2월 '플렉시티'라는 AI기반 기획설계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하여 론칭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플렉시티'의 활용과 고도화 방안을 마련하고 전략적 파트너로 사업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기획설계 업무는 개발사업의 기초 검토 단계로 빠르고 정확한 분석이 요구된다. 하지만 실제 업무 방식은 노동집약적이고 설계사무소 별 설계 품질도 상이하다. 수정 검토에도 제약이 존재한다는 문제점들이 있었다.


'플렉시티'는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사용자 친화적인 AI 기획설계 프로그램이다. 부동산 개발사업에 필요한 건축법규를 AI 알고리즘으로 자동 분석해 7초 안에 최적의 기획설계와 사업성 검토 결과물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트러스테이, 코리빙하우스 'heyy,' 군자·미아 개시 "직방, 스마트홈 OS로 새로운 10년 열 것" "AI, 부동산 감정평가분야 진출 확대해야" "아파트 주민 밀착형 플랫폼…무한한 기회 창출할 것"

KT에스테이트는 해당 서비스를 도입해 부동산 사업 검토 시간을 절감하는 등 실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현실성 있는 사전 검토가 가능해 개발사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최적의 사업성을 도출하는 등 개발사업 업무 혁신을 통해 전문 부동산기업의 역량을 갖추겠다는 것이다.


KT에스테이트는 해당 기업의 최초 전략적 파트너로서 에디트콜렉티브의 제공 솔루션에 대한 우선적, 경제적 지원을 추진한다. 향후 새로운 부동산 사업기회에 최우선 협력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KT에스테이트 임채환 ICT부동산본부장 전무는 "에디트콜렉티브와의 제휴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각도로 사업성을 검토하여 부동산 개발에서의 리드타임을 단축해 업무 혁신을 가져오고 신규 서비스 등 사업모델 공동개발에도 우선 협력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KT에스테이트는 부동산 밸류체인 별 유망 프롭테크 기업과의 협업 및 전략적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주형 에디트콜렉티브 대표는 "에디트콜렉티브의 기술력과 KT에스테이트의 부동산 노하우를 결합해 상호 사업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이를 통해 신규 상품 개발을 통해 자동 건축 설계 프로그램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