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SK바사, '뉴백소비드' 청소년 접종 승인
민승기 기자
2022.08.12 17:05:52
청소년 예방 효과 79.5%...성인과 비슷한 수준 입증

[팍스넷뉴스 민승기 기자] 앞으로 국내 청소년들도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국면에서 10대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넓어진 백신 선택권이 새로운 팬데믹 대응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백신인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지(이하 뉴백소비드)'의 만 12~17세 청소년 접종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뉴백소비드는 미국 바이오기업노바백스가 개발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이전(License-in) 계약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에 생산∙공급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이다. 현재 유럽의약품청, 세계보건기구(WHO), 한국, 호주 등 전 세계 41개국 이상에서 성인용 백신으로 승인받았으며 유럽 및 인도에서는 이미 청소년 접종에 활용되고 있다.


노바백스가 지난해 미국내 73개 의료기관에서 만 12~17세 청소년 1799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 3상 결과, 뉴백소비드의 청소년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약 79.5%로 나타났다. 이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예방 효과와 유사한 수준이다. 오미크론을 포함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도 성인의 약 2~3배로 높았으며, 접종 관련 중증 부작용은 한 건도 보고되지 않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사,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임상 속도 SK바사, 오미크론 하위 변이 대응 어떻게? SK바사, 2Q 실적 위축…"아스트라 CMO 영향"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