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VC 뭉칫돈, 中·홍콩 떠나 싱가포르 대이동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12 17:29:39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2일 17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VC 뭉칫돈, 中·홍콩 떠나 싱가포르 대이동 [서울경제]

동남아시아 벤처투자 시장이 국내 벤처캐피탈(VC)들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투자파트너스를 필두로 대형사들이 잇따라 싱가포르를 교두보 삼아 동남아 벤처투자 시장 진출을 선언하면서 향후 현지 유망 스타트업 투자를 선점하려는 한국 VC들간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홍콩을 포함한 중국 투자 시장이 과실송금(이익 잉여금 배당) 제한과 과도한 코로나 통제 등으로 경쟁력을 잃자 싱가포르가 대안으로 한 층 힘을 받고 있는 것이다.

올스톱 됐던 삼성發 '대형 M&A'..JY, 재시동 건다 [이데일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8·15 광복절 특사 명단에 올라 복권됐다. 이 부회장의 경영 참여가 가능해지면서 멈춰 있던 삼성의 인수합병(M&A)을 통한 미래 동력 찾기가 다시 시동을 걸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삼성전자의 대형 M&A는 2017년 미국 전장기업 하만 인수 이후 멈춘 상태다. 현재 삼성전자의 M&A 물망에는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온 등 차량용 반도체 기업과 팹리스(반도체 설계) 기업 ARM 등이 올라 있다. 또 가전·모바일이나, 인공지능(AI)·로봇·5G 관련 기업까지 전방위에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당국, 한국에서 영업하는 미등록 외국 코인거래소 조사 [머니투데이]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이 미등록 상태로 국내 영업을 하는 해외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단속을 위한 모니터링에 돌입했다. FIU는 올해 들어 일부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한국어 홈페이지 및 마케팅 등을 해 특정금융정보이용법(특금법)상 신고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등록하지 않아 불법 영업을 하고 있다고 판단, 조사에 착수했다. 대표적으로 MEXC, 쿠코인, 페맥스 등이 언급된다. 이들 거래소는 한국어 전용 홈페이지와 공지용 트위터 페이지를 서비스하고 있다.


동국제강, '브라질 CSP' 아르셀로미탈에 매각…지급보증 1조 해소 [주요언론]

동국제강이 브라질 CSP 제철소 보유 지분(30%) 전량을 8416억원(6억4620만 달러)에 아르셀로미탈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포스코, 발레(Vale) 등의 나머지 주주도 브라질 CSP 제철소지분 모두를 글로벌 철강 기업인 아르셀로미탈에 매도한다. 총 매각 금액은 21억5400만 달러다. 주주 3사의 매각 대금은 모두 CSP의 신주인수대금으로 납입돼 채무 변제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CSP에 대한 지급보증 1조원 가량(약 7.8억 달러)을 모두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한화투자증권, 최대 3000억 공모채 발행 착수 [이데일리]

한화투자증권이 최대 3000억원 규모 공모채 발행에 나선다. 오는 10월 만기가 돌아오는 회사채 차환 목적으로 발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만기 구조는 2년과 3년물로 검토하고 있으며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005940)과 KB증권이 맡은 것으로 전해진다. 수요예측은 오는 29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공모채 발행은 9월 6일 또는 7일로 계획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2019년에 발행한 2200억원 규모의 제25-1회 공모채(3년물)가 오는 10월 18일에 만기가 도래한다. 한화투자증권이 이번에 증액 발행에 성공하면 증액분은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검찰, '부동산 서비스 갑질 의혹' 네이버 압수수색 [주요언론]

검찰이 부동산 매물 정보 관련 네이버의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행위와 관련해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이정섭 부장검사)는 12일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본사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앞서 공정위는 네이버가 2015년 5월부터 2017년 9월까지 부동산 정보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자사에 제공된 부동산 매물 정보를 제삼자에게 제공하지 못하도록 한 것으로 판단하고 시정명령과 과징금 10억3200만원을 부과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