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스타트업 '리스토' 투자 外
원재연 기자
2022.08.12 18:06:13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2일 18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스타트업 '리스토'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인도 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스타트업 '리스토(Lysto)'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주도했다고 12일 밝혔다. 리스토는 이번 프리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통해 약 160억원(12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리스토는 게임 인프라 플랫폼 '프루프 오브 플레이 프로토콜(proof of play protocol)'을 구축하고 있다. 프루프 오브 플레이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디지털화된 자격 증명을 획득하게 된다. 현재 폴리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베타 테스트 단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솔라나, 이뮤터블X, 플로우를 시작으로 대부분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람다256 하반기 대규모 채용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람다256은 오는 25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서울 서초구 람다256 신사옥에서 블록체인 개발·기획 오픈하우스를 열고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 모집 직군은 ▲블록체인 미들웨어 개발 ▲블록체인 코어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인프라 개발 ▲NFT 마켓플레이스 개발 ▲웹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제품 기획 ▲제품 디자인 등이다. 이번 행사에 등록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웰컴키트와 웰컴푸드를, 추첨을 통해 무선 이어폰과 키보드 등의 기프트를 제공된다.


관련기사 more
김용범 전 기재부 차관, 해시드 계열사 대표로 합류 리플, 트래블렉스 은행과 브라질에 ODL 출시 外 갈라, EA 부사장 출신 총괄 디렉터 영입 外 업루트컴퍼니, 카르도와 업무협약 협약 外

빗썸 임직원, 헌혈증 모아 소아암환아 돕는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임직원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 일환으로 10일과 12일 헌혈증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헌혈은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도움을 받아 정차된 헌혈차에서 진행됐다. 헌혈 의사가 있는 100여명의 임직원들을 사전 모집했으며, 헌혈증은 소아암환아들을 위한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헌혈증 나눔 활동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빗썸의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빗썸은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로서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 DDP 'NFT 갤러리'에서 'NILE' 프로젝트 전시

 

위메이드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마련된 'NFT 갤러리'를 통해 NFT 플랫폼 'NILE(나일)'의 프로젝트들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NFT 갤러리'는 12일부터 3일간 개최되며, 현장 방문시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이번에 소개된 작품들은 런던에 위치한 264개의 지하철역을 작은 디지털 공간에 옮겨 픽셀아트로 재창조했으며, 향후 '나일' 플랫폼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작품의 구매자에게는 추후 작가의 새로운 작품에 있어 보상을 부여하는 등 특별한 혜택을 마련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부동산개발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