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신라젠, 2Q 외형 성장에 성공
최홍기 기자
2022.08.12 18:19:54
커머스 사업서 건기식 등 매출액 17억원 달성

[팍스넷뉴스 최홍기 기자] 신라젠이 2분기에도 적자를 지속했지만 지난해 말 시작한 커머스 사업으로 외형성장에 성공했다.


신라젠은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 47억원을 기록해 적자를 지속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1억원을 기록해 5만30.4% 급증했다. 순이익은 (-)50억원으로 전년대비 적자전환했다.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전년비 600% 증가한 17억원, 영업손실은 102억원으로 적자폭이 악화됐다.


신라젠은 이번 실적에 대해 전년수준(34억원)과 비슷한 37억원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됐고, 지난해 대손충당금을 반영하면서 일부 수치상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신라젠은 현재 공동연구개발수익과 라이선스수익, 마일스톤수익, 기타수익 등에 의해 상정된매출만을 인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커머스 사업그룹 신설을 통해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및 헬스케어 기기 등을 판매했고, 이에 따른 매출 증가영향을 받았다는 게 사측의 입장이다.


신라젠 측은 반기보고서에서 "앞으로 미국, 일본 등 주요 제약사와 제휴관계를 구축해 판매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며, 국가별로 당사가 직접 진출해 영업활동을 하기보다는 해당 국가의 업력이 길고, 마케팅 및 판매 채널이 확보된 제약사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펙사벡 판매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새 파이프라인 도입 9월말까지 FI 보호예수기간 이달 만료…거래재개 후 리스크? 초조한 주주들..."이번에는 반드시" 개선기간 종료일 D-2달...거래재개 작업 막바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팍스넷뉴스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