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전자주식회사
유튜브는 스트리밍 스토어 준비 중
심두보 기자
2022.08.15 08:10:43
WSJ 보도 '채널 스토어'라는 명칭의 서비스 출시 준비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5일 08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유튜브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유튜브가 새로운 방식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어요. 1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은 유튜브가 여러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어요. '채널 스토어'라고 불리는 이 서비스는 빠르면 올가을 대중에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비스 방식은 로쿠와 애플 TV와 유사해요. 시청자는 유튜브의 '채널 스토어'에서 스트리밍이 되는 영상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참고로 로쿠는 미국 최대 TV 스트리밍 기업이예요.


그래서?


이번 유튜브의 시도가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디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에 따르면, 유튜브는 2020년에도 '채널 스토어' 출시를 검토했었거든요.

관련기사 more
월마트도 OTT…파라마운트와 협력 리비안의 당면 과제 '빠른 현금 소진' 현금 부자 조비 에비에이션, R&D 비용 더 늘린다

유튜브가 이 시장을 노리는 이유는 명백합니다. 전 세계 영상 서비스 산업의 독보적인 1위 기업은 바로 유튜브인데요. 기존 막대한 규모의 유저를 발판으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어렵지 않게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유튜브는 이미 주요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이 새로운 서비스를 위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주가는 어때?


유튜브를 운영하는 알파벳의 주가는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12일(현지시간) 이 기업의 주가는 2.39% 오른 121.68달러를 기록했어요. 최근 1개월 동안 주가는 8.86% 상승했고요. 골드만삭스는 지난 7월 27일 목표주가로 15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부동산개발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