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SDI, 배터리 신기술 세계 곳곳서 찾는다
김진배 기자
2022.08.16 14:13:49
獨뮌헨 이어 美보스턴에 R&D연구소 설립... 중국에도 설립 예정
자료제공/삼성SDI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삼성SDI가 미국과 유럽에 연구소를 잇달아 설립하며 글로벌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에 나섰다.


삼성SDI는 16일 미국 보스턴에 'SDI R&D America(SDIRA)'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SDIRA는 삼성SDI의 미국 내 첫 번째 연구소다. 지난 7월 독일 뮌헨에 'SDI R&D Europe(SDIRE)'을 설립한 바 있으며, 2023년에는 중국 R&D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삼성SDI가 해외 R&D 연구소를 설립하는 것은 지역별로 특화된 배터리 신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초격차 기술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SDIRA는 리튬이온 배터리 혁신 기술 및 차세대 배터리 연구 개발이 활발한 우수 대학 및 스타트업과 협력할 계획이다. SDIRE는 배터리 공정 및 설비 연구 개발에 강점이 있는 우수 대학 및 연구기관과 R&D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SDI, 성대와 배터리인재 키우기 동맹 삼성SDI, 獨서 유럽 상용차 시장 정조준 삼성SDI, 배터리 3사 중 홀로 날았다 삼성SDI, 원통형 배터리 증설에 1조7천억

삼성SDI는 배터리 관련 대학 및 연구기관, 업체 등을 가장 많이 보유한 중국에도 2023년 연구소 설립을 통해 글로벌 R&D 역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SDI는 업계 최고 수준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며 미래 성장동력인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21년 삼성SDI의 연구개발비는 8776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 삼성SDI는 최윤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장혁 SDI 연구소장 등 개발 부문 주요 임원들이 참석, 국내 박사급 인력을 대상으로 'Tech & Career Forum'을 개최한 바 있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SDIRA와 SDIRE 등 해외연구소 설립은 글로벌 신기술 및 해외 우수 인력을 활용해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 및 최고의 품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미국과 유럽을 시작으로 지역별 R&D 거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