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IG넥스원, 원거리 정밀타격 경어뢰 개발
김진배 기자
2022.08.16 14:30:56
2029년까지 부품 국산화율 95% 이상 목표로 개발 예정
신형 경어뢰(경어뢰-II) 개념도. 사진제공/LIG넥스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IG넥스원은 16일 방위사업청과 1549억원 규모 '경어뢰-Ⅱ 체계개발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신형 경어뢰(경어뢰-Ⅱ)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경어뢰-II 체계개발은 수상함에 탑재돼 적 잠수함(정)을 공격하는 현용 경어뢰(청상어) 탐지 및 공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경어뢰-II는 진화하는 적 기만기 대응능력 뿐만 아니라 원거리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표적을 정밀 타격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방사청이 '국방 연구개발 체계개편'의 일환으로, 국방과학연구소(ADD) 주관에서 업체주관 연구개발로 조정한 사업 중 하나다. ADD는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LIG넥스원에 이전하고 기술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자문을 제공하는 등 기술지원을 수행한다. 방사청 역시 ADD, 소요군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조가 이뤄지도록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LIG넥스원은 경어뢰-II의 적 잠수함정에 대한 탐지 및 공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신형 음향탐지센서를 개발하는 등 은밀성 기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신형 어뢰를 통해 효과적인 작전수행이 가능하며 아군 함정의 생존능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경어뢰-II가 해군의 스마트 네이비 구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바다의 미래를 지키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협력회사들과의 긴밀한 공조 아래 4차 산업혁명 기술 트렌드가 반영된 명품무기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IG넥스원, 해궁 핵심부품 성능 인정받았다 LIG넥스원, 21개 위성 가진 아이스아이 손잡다 LIG넥스원, 손 안대고 적 무력화 기술개발 LIG넥스원, 보잉 수준 R&D 인정받다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