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더네이쳐홀딩스, 2분기 영업익 178억원…전년동기비 89%↑
엄주연 기자
2022.08.16 15:35:36
'엔데믹 효과' 의류부문 수요 확대
의류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더네이쳐홀딩스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더네이쳐홀딩스가 엔데믹에 따른 소비 회복세에 힘입어 2분기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하반기에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89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0%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89.4% 늘어난 178억원, 순이익은 92.9% 증가한 135억원으로 집계됐다. 


더네이쳐홀딩스 2022년 2분기 연결기준 실적. 자료제공/더네이쳐홀딩스

더네이쳐홀딩스가 호실적을 기록한 것은 엔데믹 이후 소비 회복세에 힘입어 의류 부문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2분기 의류 부문 매출액은 1334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73.5%를 차지했다.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용품과 캐리어, 신발 등도 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2분기 여행용 가방 매출은 10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약 4배 증가했으며 캠핑 용품 판매도 크게 늘어났다.

관련기사 more
더네이쳐홀딩스, 2번째 해외법인은?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의 새로운 도전 더네이쳐홀딩스, 150억 규모 유증 실시 中 점찍은 배럴…외형 확장 아닌 수익 강화 방점

키즈 부문도 리오프닝에 따른 효과를 톡톡히 봤다. 여름 시즌 인기 제품인 래시가드 관련 아이템이 전년동기대비 84% 증가하며 키즈 부문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하반기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베스트셀러와의 중국 합작법인 설립을 마무리하고 티엔마오와 더우인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해 중국 시장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대만과 일본 시장에는 직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마케팅도 새롭게 강화한다. 3분기에 배우 김다미를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9월부터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여성 고객층을 확대하고 조기에 시즌 매출을 선점한다는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올해는 리오프닝과 함께 야외 활동이 증가하고 구매 심리가 상승하면서 호실적을 달성했다"며 "3분기에도 매출 상승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팍스넷뉴스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