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전자주식회사
웰바이오텍, 상반기 매출 1145억원 '역대 최대'
김건우 기자
2022.08.16 15:04:25
영업익·순익 흑자전환…"신성장동력 발굴, 사업다각화 주력"

[팍스넷뉴스 김건우 기자] 웰바이오텍은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연결기준 상반기 누적 매출액이 작년 매출의 90%를 초과했으며 영업이익, 순이익도 흑자전환했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웰바이오텍은 연결 기준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 31억원, 순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1145억원이다.


별도 기준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리테일 사업부문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1% 증가한 319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별도기준 영업손실은 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이 77%가량 축소됐으며, 순이익은 10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국제 무역 물류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자회사 로드스타씨앤에어의 물류 사업이 크게 성장했다"며 "리테일 등 기존 사업과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유통 등 신규 사업부문에서도 의미있는 매출을 달성해 상반기 최대 실적을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 전기차 충전기 등 사업 본격화

이어 "신성장동력 발굴과 사업 다각화를 위해 주력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도 좋은 실적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웰바이오텍은 전기차(EV) 충전기 사업, PDRN(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세포재생물질) 재생의약품 사업 부문의 성과 가시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웰바이오텍의 EV 충전기 브랜드 'ev LUCY'는 7kW(킬로와트) 완속 충전기·100kW 급속 충전기 모델의 판매 인증절차를 마무리하고 하반기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있다. 200kW·350kW 초고속 충전기 모델도 현재 판매 인증절차를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한국언론진흥재단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