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세아제강지주 훨훨…영업익 '분기 최대'
양호연 기자
2022.08.16 16:31:27
2Q 매출 1조344억·영업익 1485억원…북미 에너지 강관 수요↑
최종제품의 치수, 외관상태를 확인해 합부를 판정하고 수요자가 원하는 사양으로 포장하는 공정. 자료사진/세아제강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세아제강지주가 북미 에너지 강관 수요 호조세로 2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세아제강지주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조344억원, 영업이익 1485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0%, 37.5% 증가한 수준이다. 


세아제강지주는 "북미 오일‧가스 시장의 호황으로 제품 수요가 높아진 반면 현지의 공급 상황이 타이트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세아제강지주 연결 기준(단위: 백만원, %). 자료/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의 별도기준 매출액은 48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87.9% 증가한 68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와 관련해 사측은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해 판매단가 인상 등 적극적 영업 전략을 추진한 점을 꼽았다. 이와 함께 환율과 국제유가 상승에 따른 에너지향 강관 수익성이 확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관련기사 more
세아제강지주, 강관 판매 호황…1분기 실적 好 세아제강, STS강관 24인치 조관라인 양산 이상은 세아창원특수강 대표, 사장 승진 세아제강지주, 오일·가스 호황 타고 역대급 실적 썼다

세아제강 관계자는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 및 러시아 경제제재로 인해 국제석유 및 가스 가격이 높게 유지되며 석유회사들의 안정적인 이익 창출 구간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라며 "북미 시추 활동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강관에 대한 강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통과되며 에너지 인프라 전반의 투자가 촉진됨에 따라 에너지용 강관의 수요증가 추세는 구조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