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앤컴퍼니, 2분기 영업익 71.6%↑
이수빈 기자
2022.08.16 17:56:37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 호조
한국앤컴퍼니 본사 외관.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 호조에 힘입어 올해 2분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앤컴퍼니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086억원, 영업이익 1027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2309억원) 대비 33.7%, 영업이익은 전년동기(598억원) 대비 71.6% 증가한 수치다.


한국앤컴퍼니 2022년 2분기 연결기준 경영실적. 자료제공/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는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에서 국내 유통 중인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와 글로벌로 운영 중인 '한국' 브랜드의 효과적인 판매 가격 운용을 통해 매출을 늘렸다.


영업이익은 주요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의 실적이 반영돼 증가했다. 한국앤컴퍼니는 "올 2분기 한국타이어는 해상운임 상승, 고환율 영향 등으로 당기순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02.6% 늘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한국앤컴퍼니, 납축전지 효과에 '방긋' 한국타이어, 임원 임금 20% 삭감…무슨 일이? 조양래 명예회장, 조현범 회장에 한국타이어 지분 증여 한국네트웍스, 조영민 대표 취임…"IT·물류 강화"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4월 한국아트라스비엑스'와 합병돼 사업형 지주회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현재 전세계 약 120개국에 납축전지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터리 사업부문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와 함께 신성장 동력 강화를 위한 신규 사업 발굴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