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성장통 겪는 한컴, 하반기 클라우드 집중
최지웅 기자
2022.08.18 08:26:12
전년 대비 2분기 매출 9.4%, 영업이익 12.2% 감소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7일 0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한컴)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대대적인 사업 재편에 나선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2분기 저조한 실적으로 성장통에 빠졌다는 평가다. 


한컴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 감소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지난해 2분기보다 9.4% 줄어든 612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기준 한컴은 매출 612억원, 영업이익 179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9.4%, 32.5% 각각 감소했다. 


한컴 관계자는 "연결종속사인 한컴라이프케어는 계약 완료건의 공급 지연으로 상반기 매출이 하반기로 이연됐고,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에 따라 매각이 완료된 한컴MDS는 이번 분기부터 연결재무제표에서 중단사업으로 분류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한컴, 차기 테마 '디지털 헬스케어' 낙점 한컴, 플레이그램에 한컴MDS 매각 완료 '플레이그램'은 누구?

한컴은 현재 성장통을 벗기 위해 B2G·B2B뿐 아니라 B2C로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글로벌-데이터-서비스' 중심 사업 기조 아래 소프트웨어 집중 사업을 클라우드와 서비스로 확장 전환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클라우드 업무환경 핵심 시스템인 '한컴구름'을 행정안전부에 공급하고, '한컴오피스'를 기반으로 전자계약의 전체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한컴싸인'을 출시했다.


하반기에도 한컴은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컴싸인'의 본격적인 사업화와 함께, 한컴오피스를 클라우드 기반 SaaS로 개발한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선보인다. '한컴독스'는 한컴오피스가 제공해온 솔루션 제품을 구독 기반 서비스형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이 회사는 공공기관들의 클라우드 전환에 발맞춰 '한컴구름' 공급을 확대하고 한컴오피스 기술을 기능별로 모듈화한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공개하는 등 클라우드 사업군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