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한국거래소, 알테오젠 등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강동원 기자
2022.08.17 15:31:58
코스닥 상장사 38개사 선정…수수료 면제 등 혜택 제공
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는 '2022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코스닥 상장사 38개를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라이징스타는 우수한 기술력·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기업의 중·장기적 성장을 지원하고, 코스닥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 라이징스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의를 진행했다.


(출처=한국거래소)

심의 결과 기존 35개사 중 ▲알테오젠 ▲고영 ▲이오테크닉스 ▲레고켐바이오 ▲아이티엠반도체 ▲파마리서치 ▲파크시스템스 ▲티에스이 ▲원익QnC ▲인텔리안테크 ▲코미코 ▲뷰웍스 ▲인텍플러스 ▲비츠로셀 ▲하이비젼시스템 ▲에스티아이 ▲진성티이씨 ▲디엔에프 ▲텔레칩스 ▲엠플러스 ▲제이브이엠 ▲제노레이 등 22개사가 재선정됐다.


특히, 고영·이오테크닉스·제이브이엠은 라이징스타로 10년 이상 선정되는 등 장기간 우수한 경쟁력을 보유한 것으로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거래소는 라이징스타 선정 기업에게 연부과금·상장수수료 면제(1년)·기업설명회(IR) 개최 지원·기업분석보고서 발간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대학수능 17일 증시 개·폐장 1시간 늦춘다 한국거래소-네이버, 영문공시 활성화 '맞손' 한국거래소, 상장폐지 요건 완화…"회생 가능성 고려" 한국거래소,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금 전달

올해 신규기업은 신약 개발·반도체·디스플레이 등 혁신 기술 보유기업들이 주를 이뤘다. ▲에스티팜 ▲클래시스 ▲주성엔지니어링 ▲이녹스첨단소재 ▲RFHIC ▲에프에스티 ▲와이아이케이 ▲알서포트 ▲티앤엘 ▲샘씨엔에스 ▲랩지노믹스 ▲아이디스 ▲어보브반도체 ▲에브리봇 ▲슈프리마 ▲휴네시온 등 16개사가 신규 선정됐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거래소가 투자종목을 권유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