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세계가 인정한 SK이노 온실가스 측정법
김진배 기자
2022.08.17 16:52:25
휘발유·경유·에틸렌·프로필렌 등 전 과정 자동 산출
김철중 SK이노베이션 O&A 담당(오른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제품의 전과정 온실가스 영향을 측정하는 시스템을 외부 평가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17일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제품의 탄소발자국 산정과 관련된 국제표준(ISO14040:2006, ISO14044:2006, ISO14067:2018)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탄소배출량 산정 시스템이 해당 인증을 받은 사례는 국내 석유·화학 업계에서 처음이다. 로이드인증원은 환경부에서 지정한 온실가스 검증기관으로, 온실가스 검증에 전문성을 보유한 글로벌 검증기관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SK 전과정평가(LCA) Infra'는 SK이노베이션에서 생산하는 에너지·화학 제품의 원유 채굴단계부터 사용 또는 폐기단계까지 전 과정 온실가스 배출량을 표준화된 절차에 따라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SK이노베이션 산하 사업회사별 전 과정 탄소 배출량을 측정 및 모니터링하고 탄소 배출량 감축 방안별 영향 평가 기능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more
60년 SK이노베이션 만든 이름 '혁신' SK이노, 미운오리 '항공유 폐기물'을 백조로 SK㈜ 사회적가치 대폭 높였다 SK, 빌게이츠 SMR에 3000억 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SK LCA Infra를 통해 회사 및 제품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현황을 점검하고 넷제로(Net Zero) 이행에도 이를 활용하고 있다. 향후 SK이노베이션은 SK LCA infra를 회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고객사 및 외부에 입증하는 데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 LCA Infra를 통해 넷제로를 향한 노력을 신속하게 정량적으로 측정함으로써 넷제로 가속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팍스넷뉴스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