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아마존도 "틱톡 할래"
심두보 기자
2022.08.18 09:00:20
사내서 테스트 진행 중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아마존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아마존이 틱톡 방식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 해요. 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아마존은 고객들이 다른 고객과 틱톡 스타일의 제품 사진과 영상 피드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앱에서 테스트하고 있어요. 현재 아마존 내 소수의 직원이 이 테스트 버전을 사용할 수 있고요.


이스라엘의 AI 기업 워치풀 테크놀로지(Watchful Technologies)는 이 내부 베타서비스의 명칭이 '인스파이어(Inspire)'라고 전했습니다. 해당 위젯은 고객들이 특정 제품에 대해 선호를 표시하고 공유하고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마존은 특정 기능을 대중에게 공개하기 전에 내부에서 테스트를 하곤 해요. 이 기능이 출시될지 여부는 아직 알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시스코 "내년에도 기대하세요" 라이언 코헨, 베드배스앤비욘드 싹 다 팔았다 애플 "우리도 채용 줄여요" 월마트·홈디포, 어닝 서프라이즈…소비 '견조'

숏폼은 이미 대세로 자리를 잡았죠. 틱톡과 유튜브의 쇼츠가 이 시장을 이끌고 있고요. 특히 틱톡은 커머스 플랫폼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기존 광고 수익에 더해 상품 판매에 대한 수수료는 틱톡 수익구조의 핵심으로 떠올랐습니다. 틱톡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는 커머스로 그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데요, 아마존은 반대의 방향으로 향하려 합니다. 커머스에서 SNS로의 행보입니다. 아마존이 이 분야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을 수 있다면,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이커머스 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수 있어 보이네요.


주가는 어때?


아마존의 주가는 17일(현지시간) 1.85% 하락한 142.1달러를 기록했어요. 이 기업의 주가는 7월 중순 100달러 가까이 내려갔다가 다시 반등에 성공해 140달러대에 진입했습니다. 마켓비트(MarketBeat)에 따르면, 최근 1년 동안의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목표주가는 177.99달러이며, 상승 여력은 약 25%로 나타나고 있어요. 최근인 8월 9일 시티그룹 애널리스트는 목표주가로 185달러를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동아오츠카(주)
팍스넷뉴스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