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위 "주식 대량보유보고시 목적 구체적으로 공시해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18 08:14:00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8일 08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위 "주식 대량보유보고시 목적 구체적으로 공시해야"[연합뉴스]

금융위원회가 경영권 영향 목적의 주식 대량보유보고(5%룰) 시 보유목적에 관한 구체적 계획 등을 공시하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현행 공시 서식이 이미 대량보유보고 의무자에 대해 보유목적을 구체적으로 기재하도록 요구하고 있지만, 실제 대량보유보고 사례를 분석한 결과 사유를 포괄적·일회적으로 공시하는 사례가 많았기 때문이다.

더 머지 이후 이더리움…"매력도 올라간다"[뉴시스]

이더리움이 최근 한 달간 저점 대비 가격이 84%가량 상승하며 코인시장 전체 랠리를 이끌고 있다. 이더리움의 폭발적인 오름세에는 '더 머지'(The Merge) 업그레이드 이후 거래 처리 속도 개선과 더불어 공급량 감소, 수수료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공정거래위원장에 한기정 교수 유력…금명간 발표[뉴스1]

17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공정위원장 후보 중 하나로 한 교수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으며 금명간 인선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 교수는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영국 케임브리지대 대학원에서 법학 박사를 받았다.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과 보험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는 등 경제·금융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왔다.


대우조선, 계약금도 안받고 잠수함 만들다 900억 날릴판[중앙일보]

대우조선해양이 동남아시아 국가와 잠수함 판매 계약을 맺은 뒤 약 900억원의 자재를 선(先)발주했으나 3년이 지나도록 계약 발효가 미뤄지면서 이를 사실상 손실 처리한 사실이 드러났다. 2019년 4월 인도네시아 국방부와 1400t급 잠수함 3척(총 1조1620억원대 사업)의 건조 계약을 체결했는데 선수금을 받기도 전에 이례적으로 주요 자재들을 선발주한 것이다.


"유튜브, 韓경제 2조원 기여"…카카오엔터 "구글, 중요 파트너"[연합뉴스]

구글은 지난해 자사 제품들이 한국 기업들에 169억 달러(약 22조 1천억 원)의 경제적 편익을 제공했으며 일자리 10만6천300개를 창출하는 데 기여했다는 추산을 17일 공개했다. 싱가포르 소재 비즈니스 전략 컨설팅 기업 '알파베타'의 메이-앤 림 수석 고문은 "경제적 편익 중 74억 달러(44%)는 한국 기업이 구글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거둔 것이며 창출한 일자리 중 36%인 3만8천300개는 수출 관련"이라면서 "구글은 한국 기업들이 세계 고객층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돕고 한국의 혁신과 문화가 사랑받을 발판을 마련했다"고 부연했다.

관련기사 more
메타플래넷 '노바1492 콜라보레이션 NFT' 론칭

열 에너지 활용에 눈돌리는 정부…'폐열 거래 플랫폼' 만든다[서울경제]

정부가 과도한 전기 에너지 의존을 줄이고 에너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열 에너지에 눈을 돌리고 있다. 산업 폐열 등 그동안 활용하지 못했던 열 에너지를 거래할 플랫폼을 구축해 전체 에너지를 절약하고 탄소를 감축하겠다는 구상이다.


'서반포' 흑석11구역 관리처분계획인가…재개발 9부 능선 넘었다[뉴스1]

서울 동작구 흑석11구역이 관리처분계획인가를 받으며 재개발 사업의 9부 능선을 넘었다. 17일 동작구청에 따르면 구청은 이날 흑석11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 사업에 대한 관리처분인가계획을 인가 처리했다고 조합에 통보했다. 조합 관계자는 "준비된 분양 신청계획, 사업시행인가와 관련한 자료를 통한 사업비 적정성 검증, 부동산원 승인 후 구청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