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바에피스, 고농도 SB5 美 FDA 허가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18 11:28:35

◆삼성바이오에피스, 고농도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美 FDA 허가 획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하드리마(프로젝트명 SB5)의 고농도 제형(100 mg/mL)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하드리마는 류마티스 관절염, 소아 특발성 관절염, 건선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및 판상 건선 등의 치료제로서 환자 편의 제공을 위해 자가 주사가 가능한 프리필드시린지와 오토인젝터 형태로 개발됐다. 하드리마는 2019년 7월 저농도(50 mg/mL) 제형으로 FDA의 품목 허가를 획득한 바 있으며, 2018년부터 다양한 제품명으로 500만 건 이상의 용량이 처방돼 왔다. 하드리마는 2023년 7월 1일 이후 오가논에 의해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GC셀, 임상전문가 방성윤 개발본부장 영입


관련기사 more
20조 휴미라 시장 두고 '경쟁력' 확보 박차

GC셀은 개발본부에 임상시험 전문가 방성윤 개발본부장(사진)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방성윤 신임 개발본부장은 서울대학교에서 학사/석사를 마치고 차의과학대학교에서 보건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글로벌 CRO기업 한국파렉셀에서 오퍼레이션 대표로 일했고 이후 분당차병원 글로벌리서치 센터장 겸 교수로 재직했으며, 최근까지 신약개발 바이오벤처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했다. 방성윤 개발본부장은 앞으로 GC셀의 세포치료제 임상 디자인 및 개발계획과, 시장 진입 전략 수립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보령, 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보령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과 국립공원 내 안전사고 예방과 자연 및 문화경관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자연생태계 보전 선도기관인 국립공원공단과 보령이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모색해보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협약식 자리에서는 공단 직원들이 현장근무시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예방에 도움이 되는 보호장비 8품목 1300여 개를 기부하는 전달식도 함께 이뤄졌다. 보령은 보호장비 기부를 시작으로, 임직원 봉사활동 등 국립공원의 자연 및 문화경관 보호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공단과 추진할 계획이다.


◆오스템파마,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뷰센 팝업스토어 오픈



오스템파마가 오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뷰센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뷰센 치약, 칫솔이 준비되어 있으며, 뚱랑이 휴대용 칫솔 살균기 등 올해 초 런칭한 뷰센X무직타이거 한정판 제품과 '와픽' 구강세정기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스템파마 측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뷰센X무직타이거 한정판 '메시 파우치'를 증정할 방침이다.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오스템파마 뷰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뷰센 미니 치약을 선물한다. 오스템파마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기점으로 지역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적극 운영하여 유통망을 확장하는 동시에, 수도권에서도 유통 거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스템파마는 이달 말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다음 달 13일까지는 이마트 월계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진원생명과학 VGXI, 신규공장 준공식 개최



진원생명과학의 플라스미드 DNA 위탁개발생산(CDMO)기업인 자회사 VGXI가 미국 텍사스주 콘로시 데이슨 테크놀로지 파크에 건설한 신규공장의 준공식을 오는 10월 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규공장은 4개의 개별 제조 트레인을 갖추고 있으며, 최첨단 생산 장비로 3000L를 초과하는 유연한 발효 용량과 GMP 충전 및 마감 기능도 확장됐다는 게 사측의 입장이다. 신규공장에는 맞춤형 치료를 위한 소규모 신속 생산 서비스 및 mRNA 전용 구역도 마련됐다.


◆한미사이언스, 삼성전자 부사장 출신 배경태씨 부회장으로 영입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배경태 전 삼성전자 부사장(사진)을 부회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배경태 부회장은 삼성전자에서 중국과 중동·아프리카 및 한국 총괄장 등을 역임하며 주력사업 분야 전략수립 및 매출성장 등에서 최대 성과를 견인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또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총괄 인사팀장을 맡아 효율적 인사와 교육혁신 등을 통해 조직혁신 및 변화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한미사이언스는 이번 인사 발령과 함께 그룹사 전략수립 등을 주도할 전략기획실을 신설하고, 배 부회장을 전략기획실장으로 임명했다.


◆휴온스푸디언스, 8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매달 샘플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이너셋 전 제품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오는 31일까지 이너셋 공식 사이트에 로그인해 참여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샘플링 제품을 증정한다. 증정 제품은 랜덤으로 매달 다르게 구성된다. 이달에는 체지방 감소와 쾌변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벤트 당첨자는 9월 초 이너셋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신규회원에게는 적립금 5000원이 지급된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알레르기 치료제 GI-301 日특허 등록



혁신신약개발 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주력 파이프라인 알레르기치료제 GI-301의 물질특허가 일본에서 등록 결정됐다고 밝혔다. GI-301은 차세대 알레르기 치료제로서 면역글로불린E(IgE) 결합부위인 'FcεRIα' 사슬의 세포 외 부분(ECD)과 지속형(long-acting) Fc 기술을 결합 시킨 이중융합단백질이다. GI-301은 지난 2020년 유한양행에 계약금 200억원 및 향후 마일스톤을 합해 총 1조 4000억원 규모(글로벌 판권, 일본 제외)로 기술이전 된 바 있다. 다만, 일본에 대한 판권은 지아이이노베이션이 보유하고 있어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일본 지역 기술이전을 위한 일본 내 제약사들과 접촉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