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메이드, 두바이 지사 세우고 블록체인 사업 확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18 11:28:04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8일 11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위메이드, 두바이에 지사 세우고 블록체인 사업 확장[연합뉴스]

위메이드는 지난 5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지사를 설립하며 중동지역 공략과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게임사 중 UAE에 지사를 설립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위메이드 측은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매각 추진 중단"[연합뉴스]

카카오가 진행해 오던 카카오모빌리티의 일부 지분 매각 추진을 중단하기로 했다. 앞서 카카오는 자회사인 카카오모빌리티의 지분 중 일부를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에 매각해 1대 주주에서 2대 주주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바 있으나, 이날 발표로 이를 중단키로 한 것이다. 현재 카카오의 지분율은 57.55%다.


반도체·이차전지 30개 핵심품목 수급 비상 대응 …소부장법 개정 추진[뉴스1]

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제24차 산업자원안보 태스크포스(TF)를 열어 러시아·중국·대만 등 주요국 공급망 리스크를 점검하는 한편, 공급망 위기관리를 위한 연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별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금감원, 삼성증권 '임원 불법 대출 의혹' 제재 논의[뉴시스]

금융감독원이 18일 삼성증권의 임원 불법 대출 의혹과 관련해 제재 수위를 논의한다. 의혹이 불거진지 2년여만이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020년 10월 국정감사에서 삼성증권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계열사 등기임원 13명에게 100억원이 넘는 돈을 빌려줬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PF만 가계대출 26배인 곳도…저축은행의 위험천만 부동산 영업[아시아경제]

지방에 위치한 중·소형 저축은행들이 고위험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영업에 치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시가 느슨한 틈을 타 가계대출 대비 수십배에 달하는 자금을 PF로 내준 업체도 있었다. 향후 부동산 경기 침체가 심화되면 PF대출이 시한폭탄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온다.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 사우디 투자부와 게임‧블록체인 사업 협력

세수 호황인데 왜…상반기만 재정적자 100조 넘었다[한국경제]

올해 상반기에만 나라살림 적자가 100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세수 호황으로 총수입은 지난해보다 35조원 넘게 늘었으나, 추가경정예산(추경) 사업 등으로 총지출이 더 많이 늘어난 탓이다.


반도체에 특허우선심사제 적용, 기술전쟁서 우위 점한다[이데일리]

정부가 반도체 등 첨단기술 분야에 대한 특허 우선심사 대상을 확대, 전 세계적인 기술패권 경쟁에서 기술우위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또 반도체 등 첨단 전략산업 분야에서 퇴직한 민간 연구인력을 특허심사관으로 특별 채용해 심사의 전문성과 신속성을 향상시키고 기술의 해외유출을 방지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