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오롱인더, 지난해 온실가스 4400t↓
김진배 기자
2022.08.19 08:0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40년 국내사업장 탄소중립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8일 15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가 최근 발간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인더스트리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2021년 온실가스 4400t을 절감했다. 2040년까지 국내사업장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8일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 향후 목표 등이 담긴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내 사업장 기준 2040 Net Zero 달성 ▲친환경 제품·소재 개발 및 친환경 사업 확대 ▲환경·안전사고 무재해 사업장 구축 ▲비즈니스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상생 경영 실천 ▲경영 투명성 강화 및 윤리경영 내재화 등 코오롱인더스트리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5대 핵심 전략과 함께 16대 중점 추진과제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공정 효율 향상 활동 및 설비 운전 최적화를 통해 지난해 약 4400t의 온실가스를 절감했다. 올해도 사업장과 제품 특성에 맞춰 친환경 정책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오는 2024년까지 전 사업장 환경통합허가를 취득하는 것이 목표다.

관련기사 more
코오롱인더, 매출 증가에도 영업익 36.7% ↓ 코오롱인더, 수소로 발전사업 진출 코오롱, 2Q 영업익 24.1%↓ 쓴맛 코오롱인더, 2Q 악조건 속 고군분투

기술혁신을 통한 미래 경쟁력 확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올해 수소 생산 및 저장 관련 기술 연구와 차세대 2차전지 소재 개발 등 미래사업을 총괄하기 위한 전사 전략 부문(CSO) 조직을 신설했고, 탈 탄소경영을 적극 추진하고자 탄소중립 TF(KCN TF)도 출범시켰다.


이밖에도 친환경 접착제용 소재로 개발된 반응형 석유수지(HRR), 바이오매스(Biomass)를 기반으로 생산되는 바이오 플라스틱 등 그린(Green) 소재 제품 개발도 진행 중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는 "매년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주주 및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투명하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 사업과정에서 ESG 경영이 내재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