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감원, 부원장보 5명 임명
박관훈 기자
2022.08.19 08:32:00
김병칠·김범준·박상원 등 69·70년生 발탁..."전문성·업무능력 최우선 고려"
▲(왼쪽부터) 박상원, 김병칠, 차수환, 김정태, 김범준 부원장보.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금융감독원이 18일 부원장보 5명을 임명하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금감원은 이번 임원 임사에서 기획·경영 직무 담당 부원장보에 박상원 현 비서실장, 전략감독 직무에 김병칠 현 감독총괄국장, 보험 담당에 차수환 인적자원개발실국장, 공시조사에 김정태 기획조정국장, 소비자권익보호 담당에 김범준 생명보험검사국장을 임명했다. 이번 신임 부원장보의 임기는 오는 19일부터 2025년 8월 18일까지 3년이다.


기존 김미영 부원장보와 김영주 부원장보는 각각 소비자피해예방과 은행 담당으로 이동 배치됐다.


금감원은 이번 인사에는 전문성과 업무능력을 최우선으로 고려됐다고 밝혔다. 특히 김병칠·김범준 부원장보는 1969년생, 박상원 부원장보는 1970년생으로 연공서열에 관계없이 젊은 인물을 발탁해 당면과제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디지털자산특위' 출범...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 속도 금감원, 손태승 회장 'DLF 소송' 상고키로

새롭게 부임한 각 부원장보의 약력을 살펴보면, 박상원 부원장보는 세광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1991년 한국은행에 입행하며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금감원 금융그룹감독실장, 은행리스크업무실장 등을 역임했다.


김병칠 부원장보는 오현고와 고려대를 나와 1995년 한국은행에 임행했으며 금감원 국제협력국장과 디지털금융감독국장 등을 지냈다.


차수환 부원장보는 1968년생으로 사직고와 부산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보험감독원에 입사했다. 이후 금감원 손해보험검사국장과 생명보험검사국장을 거쳤다.


김정태 부원장보는 1967년생으로 영동고, 한양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증권감독원에 입사, 금감원 전문사모운용사전담검사단장과 자산운용검사국장을 맡았다.


김범준 부원장보는 서울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보험감독원에 입사했다. 이후 금감원 감독총괄국 부국장, 금융소비자보호감독국장 등을 지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