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선물만 받고 현대차 쏙 뺀 바이든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19 08:43:15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9일 08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보조금 1000만원 못 줘"…선물만 받고 현대차 쏙 뺀 바이든 [머니투데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른바 인플레이션 감축법(Inflation Reduction Act)에 서명한 것을 두고 국내 자동차업계에선 허탈하다는 반응이 나온다. 현대차그룹이 지난 5월 바이든 대통령 방한에 맞춰 미국에 105억달러(약 13조8558억원) 규모의 투자를 약속했는데도 전혀 배려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인해 북미에서 최종 조립되는 전기차만 올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되면서 현대차그룹 차종은 세액공제 대상에서 전부 제외됐다.

SK온, 국내 사모펀드서 2조원 투자받는다 [한국경제]

SK이노베이션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자회사 SK온이 국내 사모펀드인 이스트브릿지파트너스 컨소시엄으로부터 최대 2조원을 투자받기로 했다. 당초 칼라일 등 글로벌 사모펀드로부터 투자 유치를 추진해왔지만 협상이 지지부진해지자 우선 국내 투자자로 방향을 틀었다. 거래가 성사되면 컨소시엄은 약 10% 지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컨소시엄은 이스트브릿지-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PE)-스텔라인베스트먼트로 꾸려졌다.


한독 알레르기약 '알레그라디' 생산 중단…원재료 조달 끊겨 [뉴스1]

국내 중견제약기업 한독이 다국적제약사 사노피의 원재료 공급 중단으로 인해 항히스타민제 '알레그라디정(펙소페나딘+슈도에페드린)'을 더 이상 국내에 공급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다. 현재 알레그라디는 품절 중이다. 한독은 이달 13일부터 알레그라디의 국내 공급을 중단했으며, 기존에 제조한 제품이 소진되면 추가 제품을 생산을 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 꽂힌 롯데칠성, 건기식 스타트업 '킥더허들' 인수한다 [조선비즈]

롯데칠성음료가 건강기능식품 '피토틱스'로 유명한 건기식 스타트업 킥더허들의 지분을 인수한다. 식이섬유를 더한 기능성 표시 사이다(칠성사이다 플러스), 탄산수(트레비 플러스) 등 건강 지향 제품을 선보인데 이어 본격적인 건기식 시장 공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28일 이사회에 '건기식 스타트업 킥더허들 인수의 건'을 올리고 원안 가결했다. 지분을 사들이는 방식으로 인수 규모는 약 100억원으로 알려졌다.


카드사도 PF 뛰어 들었다...84%는 롯데카드가 독식 [이데일리]

롯데카드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카드사 부동산PF의 90%를 차지하면서 사실상 '독식' 상태다. 카드사들이 카드사 대금을 지급하는 지급결제기능을 담당하고 있어 그간 고위험자산에 투자하지 않았던 상황에 견주면 이례적이란 평가다. 카드사 부동산PF는 현재 신한카드와 롯데카드만 취급 중이며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롯데카드가 1조2477억원으로 전체 규모의 84%를 차지한다.

관련기사 more

또 새마을금고…`신분증 사본`으로 고객돈 인출·대출까지 [한국경제TV]

새마을금고 한 직원이 고객의 예탁금을 임의로 해지해 돈을 챙기고, 고객 명의로 대출까지 몰래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진해새마을금고 직원이었던 김모씨는 약 10여년 전부터 수차례 출금전표를 위조해 고객명의로 된 계좌를 해지하고, 새마을금고를 퇴직한 후에도 높은 이율의 상품에 가입해주겠다며 개인계좌로 돈을 입금 받아 2억원 넘는 돈을 편취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모펀드 사태로 지난해 금감원 제재심 역대 최다 개최 [아시아경제]

라임·옵티머스 등 사모펀드 사태로 지난해 금융감독원의 재제심의위원회가 역대 가장 많이 개최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금감원 '2021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제제심의위원회는 40회가 열려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앞서 지난 2019년에는 26회, 2020년에는 33회가 개최됐다. 40회의 제재심에서는 총 314건의 안건을 심의했고 363명의 제재 대상자가 출석했다. 이중에는 손태승 우리금유지주 회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등도 포함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