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내 인생의 무기
이진철 기자
2022.08.19 09:33:06
이겨놓고 싸우는 88개 삶의 자세와 가치 제시

[딜사이트 이진철 기자] '내가 새파랗게 젊었을 때부터 내 인생의 무기들을 알았더라면 이후의 삶이 많이 달라졌을까'라는 가정은 많은 이들이 자주 해봤을 것이다. 그러나 이는 너무 공허한 가정이라는 것을 모든 이들은 알고 있다. 그나마 뒤늦게라도 구체적인 목표를 향해 치열하게 노력하는 이들에게 운이 따른다는 지극히 평범한 진리를 각성하게 된다면 그마저도 다행 중 다행일 것이다.


새 책 '내 인생의 무기'는 여전히 '만약'이라는 가정 속에 살고 있든, 각성하고 목표를 향해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든 어떤 상황이든 상관없이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88개의 삶의 자세와 가치'를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스스로를 창작이나 예능에 재능을 타고난 것 같지만 청년 때 보장 없는 미래에 인생을 거는 용기와 배짱이 없었고, 내면의 불만족을 품고서 그저 그런 40년을 살았다고 회상했다. 지금부터라도 자신을 얽매는 욕망과 굴레, 부질없는 것들로부터 벗어나 자신의 삶에 집중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내 인생의 무기'를 집필했다.


이 책은 저자가 40대 초반, 70대 선배님들과 나눈 대화에서 깨달은 '겸손해서 손해 본 적이 없었다'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남과 비교하지 않기', '배려는 전염된다', '맨땅에 헤딩하기', '자식을 믿고 기다리기', '일어나버린 일은 되돌릴 수 없다'와 같이 평범하지만 막상 내 삶에서는 적용하기 쉽지 않은 것부터 언급한다. '내가 야매인 까닭은', '나는 왜 구슬을 다 잃었을까', '인생은 자주 운칠복삼이다', '어차피 먹는 낫살 용감하게 먹기'와 같이 저자의 60년 인생을 관통한 지혜를 담은 이야기들도 있다.

관련기사 more
나를 찾는 시간 나는 지방의회에서 일한다 아픈 줄만 알았는데, 고맙습니다 "규제는 쉬운 방법이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로 누군가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쓰여진 책이다. 그러나 무조건 자기만의 기준으로 누군가를 가르치려고 섣부른 충고를 하지 않는다. 저자 스스로의 부족함과 꼬임을 여과없이 드러낸다. 그 이야기 속에서 무언가를 깨닫는 것은 독자의 몫으로 남겨놓았다. 그래서 이 책은 일반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묘한 매력이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88개의 무기를 제시한다. 이 중에서 절반만 스스로 깨닫고 나의 삶에 적용시킨다면 이겨놓고 싸울 수 있는 내 인생의 무기를 장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겸손과 건강, 화해, 남과 비교하지 않는 것, 배려 등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막상 실천하기 쉽지 않은 것들을 담담히 나눌 수 있다.


저자인 최보기 북칼럼니스트(서평가)는 홍보대행사 대표, 공립 도서관장, 작가,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졌다. 북칼럼 '최보기의 책보기'를 언론에 연재 중이며, 산문집 '거금도연가', 서평집 '놓치기 아까운 젊은 날의 책들', '독한 시간', 풍자소설 '박사성이 죽었다', 글쓰기 교본 '공무원 글쓰기'를 펴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