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투자證 "MTS에서 세금 정보를 한눈에" 外
백승룡 기자
2022.08.19 14:12:35

◆ 대신證, 위례WM센터서 하반기 주식·채권 세미나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대신증권이 오는 23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고객을 대상으로 하반기 주식 및 채권 투자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각 세미나는 오후 3시에 시작한다.


오는 23일에는 이용욱 대신증권 채권영업본부장이 '금리 변동과 채권 시장'을 주제로 다룬다. 이 본부장은 최근 채권시장 추세를 분석하고 시장금리 변동에 따른 채권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30일에는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하락추세의 끝과 전환점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하반기 주식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이 팀장은 물가와 통화정책, 경기사이클의 선순환 구조 전환을 중심으로 증시를 전망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대신증권, 올해 채권 판매액 5조원 돌파 NH證,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오픈 外 한화證, '우리WON뱅킹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外 대신證, 상금 1억원 '주식투자챌린지' 이벤트外

세미나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대신증권 위례WM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범영 대신증권 위례WM센터장은 "국내외 시장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투자 고민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세미나에 참석해 포트폴리오를 점검하고 더 나은 투자 솔루션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MTS에서 세금 정보를 한눈에"…  NH투자증권 'MY 세금' 오픈


NH투자증권은 모바일 Tax 서비스 'MY 세금'과 '세무상담 대표전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 고객들은 MTS를 통해 본인의 세금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의 한 축인 세무 컨설팅을 전면으로 내세워 초고액자산가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폭넓은 택스(Tax)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고객들은 분산돼 있는 세금 정보를 'MY세금' 화면에서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MY 세금'은 모바일 앱 'QV/나무' 접속 후 '메뉴' → 'MY·고객센터' → 'MY 세금'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MY 세금'의 주요 기능은 ▲세금 한눈에 알아보기 ▲세금 시뮬레이션 ▲절세 혜택 제공 등이다. 고객의 금융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절세형 분리과세 등 데이터를 통합한 세금 정보 화면(Total Tax View)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연금소득·ISA 계산기 및 ISA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도 탑재하여 전반적인 나만의 세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골드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인 프리미엄 서비스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 전화 연결'을 제공한다. 유선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앱 'MY 세금' → '세금 상담' → '전화 연결' 탭을 통하거나 다이렉트콜을 이용해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의 금융상품 및 연금 유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가능시간은 오전 9시~11시, 오후 1시~3시 사이다. NH투자증권은 해당 서비스에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를 배치해 고난도 세무 질의에 전문 맞춤형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모바일 Tax 서비스는 세금 데이터 통합을 통한 개인별 세금 조회 및 고객 세무 니즈 해소를 1차 목표로 했다. 향후 2차 오픈 시에는 마이데이터를 결합해 ▲소득 및 세금 조회 ▲절세 전략 수립 및 상담 ▲세금 신고 서비스 이용 및 사후관리 등 고객의 세무 서비스 경험 전반에 걸친 전면적인 개편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는 "해외 주식투자 활성화와 금융투자소득세 신설 등에 따른 절세 이슈 부각에 따라 세무 서비스 경쟁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Tax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쉽고, 간편한 세무 서비스 혜택을 모든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 Tax(세금) 명가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투자증권, ELW 289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89종목(종목번호 57HP95~57HS83)을 신규 상장했다. 이번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230종목과 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SK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59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할 때는 콜 ELW를,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식과 달리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행사가격)이 존재해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만기 시 최대 투자 원금 전액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또,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 삼성증권 "온라인으로 채권 매수하고 상품 받으세요!"


삼성증권은 장외채권을 1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에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신청한 뒤 장외 채권 10만원 이상 첫 거래, 잔고 유지 등의 절차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지난달 22일까지 삼성증권에서 채권거래(매수·매도, 신탁계좌 거래 포함) 경험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장외채권을 10만원 이상 첫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단 내달 말까지 채권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게만 이벤트 경품이 제공된다.


두 번째 이벤트로는 온라인 장외채권을 1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첫 거래 이벤트와 중복 참여 가능하며, 기존 고객과 첫 거래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1000만원 이상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5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1억원 이상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5억원 이상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마찬가지로 내달 말까지 채권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게만 이벤트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경품 등은 오는 10월 중 지급될 예정이며, 채권 매수 가능 시간은 주말 및 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매일 오전 9시 30부터 오후 4시 45분까지다.



◆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고객 대상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내달 30일까지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개설, 입금, 상장지수펀드(ETF)·타깃데이트펀드(TDF)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IRP 개설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대상 6개 운용사의 TDF나 ETF를 일정금액 이상 매수한 DC·IRP 고객 6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3만원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영업점에서 개설한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계좌로 자산을 이전하거나 현금을 입금해 연금자산이 50만원 이상 증가한 고객도 1000명을 추첨해 최대 2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을 통해 마케팅 활용 동의를 하면 참여할 수 있다.



◆ 유진투자증권, 상승종목 맞히면 매일 상금 혜택 제공


유진투자증권이 자사 간편투자앱 'U.TOO(유투)'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상승종목 맞추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U.TOO(유투)'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오후 4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 30분까지 국내주식 종목(코스피·코스닥·ETF) 중 다음날 정규장 거래 시간 동안 시가 대비 5% 이상 오를 것으로 예측되는 종목 두 개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유진투자증권은 하루 총상금으로 30만원을 준비했다. 일별 총상금은 상승종목을 1개 이상 맞힌 사람 수만큼 나눠 동일하게 배분된다. 만약 선택한 두 종목이 모두 5% 이상 상승했을 경우, 인당 배분된 상금의 두 배를 가져갈 수 있다. 매달 첫째, 셋째 주 목요일은 'U.TOO DAY(유투데이)'로 하루 총상금이 50만원까지 늘어난다. 


상승종목을 맞히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돼 있다. 이달 31일까지 '상승종목 맞추기 챌린지'를 5회 이상 참여한 회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1만원권을 총 100명에게 증정한다.  


유진투자증권은 종목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들을 위해 '고수 쿠폰' 기능도 마련했다. 상승종목을 많이 맞힌 참여자들이 선택한 종목을 볼 수 있는 쿠폰으로, U.TOO(유투) 회원가입 시 2장, '상승종목 맞추기 챌린지' 5회 참여 시마다 1장씩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