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스틸, 스팩 합병 11월 코스닥 상장 추진
한경석 기자
2022.08.19 17:51:12
하나금융15호스팩 합병 방식, 증권신고서 제출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글로벌 철강·코일 전문기업 신스틸(대표이사 신승곤)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하나금융15호스팩과의 합병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19일 밝혔다.


2008년 부산에 설립된 신스틸은 철강 제조 및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칼라도장강판, 아연도금강판, 냉간압연강판 등 강판류와 봉형강이다. 국내 대표 생활가전 기업을 중심으로 국내외 약 360개 사에게 철강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신스틸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코일센터를 확보하고 있다. 2012년 최초 해외투자 국가인 태국을 시작으로 2017년 이집트에 현지 코일센터를 설립했다. 현재 멕시코에 코일센터와 신규 법인을 설립 중이며 향후 터키, 인도 등으로의 코일센터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신스틸은 2021년 이집트의 최대 가전업체 알 아라비(El-Araby)와 합작법인 'ES스틸(ES Steel)'을 설립하며 아프리카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준비 중이다. 합작법인을 통해 북아프리카 시장에 안정적인 한국산 철강재 공급통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IPO 간소화 Vs 자금조달 한계…셈법 '고심' 증시 진입장벽 낮아…IPO시장 위축 돌파구 모코엠시스, 스팩 합병 10월 코스닥 입성 추진

신승곤 대표는 "신스틸은 고품질 경쟁력과 고도화 마케팅을 기반으로 최근 10년간 연평균 매출성장률 25%를 달성한 강소기업"이라며 "이번 스팩 합병 상장을 통해 가전 제품뿐 아니라 자동차, 선박, 건자재까지 전방시장을 확대하며 글로벌 철강 및 코일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스틸과 하나금융15호스팩의 합병가액은 2705원, 합병비율은 1:0.7393715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 예정일은 10월 4일이며 합병 기일은 11월 8일이다. 합병 후 총 발행주식주는 4029만5348주로, 11월 28일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