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환자 60% 모집
한경석 기자
2022.08.22 08:59:29
총 16개국 152개 사이트 임상 진행
카나리아바이오 본사 내 CI. 한경석 기자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카나리아바이오는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오레고보맙(Oregovomab)의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이 60%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목표 환자 수는 602명이다. 


카나리아바이오에 따르면 이번 글로벌 임상3상은 보조항암요법과 선행항암요법 두개의 코호트(Cohort)로 나눠 진행하는데, 앞서 FDA(미국식품의약국)는 이중 하나의 코호트만 성공해도 신약 승인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코호트는 특정 요인에 노출된 집단과 노출되지 않은 집단을 추적하고 연구 대상 질병의 발생률을 비교하여 요인과 질병의 발생 관계를 조사하는 연구 방법이다.


이에 카나리아바이오는 16개 국가 130개 임상 사이트에서 오레고보맙의 임상 3상 환자를 모집하기로 했던 계획을 세웠고, 코로나19로 환자 모집이 지연되면서 이를 만회하기 위해 최대 40개 사이트를 추가하겠다는 대책을 내놨다. 현재 총 16개국에 152개 사이트가 마련됐다.


선행항암요법이 더 많이 쓰이고 있는 브라질과 인도에서의 임상이 최근 추가 되면서 선행화학요법에 오레고보맙을 병용하는 코호트는 연말까지 환자모집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카나리아바이오측은 기대하고 있다. 보조항암요법에 오레고보맙을 추가하는 코호트의 경우 내년 1분기까지 환자 모집을 완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more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임상3상 모집률 '70%' 세종메디칼, 카나리아바이오 BW 인수…2대주주 등극 카나리아바이오, '바이오유럽' 참가…파트너십 논의 카나리아바이오, 글로벌 임상3상 DSMB 심의 통과

카나리아바이오 관계자는 "환자 모집이 목표치의 60%를 넘어서면서 중간결과 발표는 기존 예상대로 내년 3분기 중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오레고보맙은 앞서 글로벌 임상2상에서 기존 표준 치료법보다 30개월 늘어난 42개월이라는 무진행생존기간(PFS)의 고무적인 결과를 보인 신약이다. 통계적 유의성을 의미하는 전체생존기간(OS)의 P값이 0.004, 무진행생존기간(PFS)의 P값은 0.002로 나타났다. 종양학 전문사이트 '온코라이브(OncoLive)'에서 난소암을 대상으로 하는 면역 항암제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신약으로 꼽히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