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휴미라 시밀러 유럽 상호교환성 3상 신청 外
민승기 기자
2022.08.23 10:43:46

◆셀트리온, 휴미라 시밀러 유럽 상호교환성 3상 신청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 제품. /사진=셀트리온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셀트리온은 현지 시간 22일 유럽 규제기관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CT-P17(성분명: 아달리무맙, 이하 유플라이마)'과 오리지널 의약품 휴미라 간 상호교환성(interchangeability) 확보를 위한 글로벌 3상 임상시험계획을 제출했다. 셀트리온은 에스토니아, 폴란드 등 유럽 다수 국가에서 판상 건선 환자 366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3상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임상에서는 유플라이마와 휴미라 간 다회교차 투약군과 휴미라 유지 투약군 간의 약동학, 유효성, 안전성 등을 비교 검증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앞서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유플라이마 글로벌 3상 임상을 통해 휴미라와 유사한 유효성 및 약동학, 안전성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CMG제약, 바르는 비타민 '비타브리드' 판매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CMG제약이 바르는 비타민 제품 '비타브리드(Vitabrid)'의 국내 유통망을 확대하면서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선다. 비타브리드는 비타민C의 낮은 흡수율을 개선한 기능성 화장품이다. 이화여대 최진호 석좌교수가 개발한 원천기술을 활용해 비타민C의 피부 흡수율을 30배 이상 높였고, 실온에서 비타민C의 안전성을 150배 개선했다. 링클 크림, 세럼 등 스킨케어 제품과 샴푸, 린스, 헤어토닉 등 헤어케어 제품이 있다.

◆팬젠, 전환사채 전액 조기 상환

팬젠은 보유하고 있던 전환사채(CB) 180억원을 전액 조기 상환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환사채의 조기 상환은 팬젠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이는 재무구조 개선과 오버행 이슈를 해소하기 위한 결정이다. 팬젠은 대규모 투자를 기반으로 신규 생산설비 확충을 위해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하지만 최근 바이오 투자 환경을 고려했을 때, 소규모 투자를 통해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중외제약, STAT3 표적항암제 국가사업 선정

JW중외제약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JW중외제약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향후 2년간 JW2286의 비임상 연구비 일부를 지원받는다. JW2286은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 STAT3은 세포 내에서 다양한 유전자의 발현을 촉진하는 단백질(전사인자)이다. STAT3의 비정상적 활성화는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 전이, 약제 내성에 원인이 되며 염증성질환과 자가면역질환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JW중외제약은 2024년 1분기 이내 임상시험 개시를 목표로 JW2286의 GLP(비임상시험규정)에 따른 독성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쎌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9년 연속 1위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9년 연속,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1년 식품 등의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2021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총 수출액은 367억원이며, 이 중 쎌바이오텍의 수출액은 146억원으로 국내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쎌바이오텍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상황에 대비해 다양한 수출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한국 발효식품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에 맞춰 27년간 '100% 한국산 유산균' 중심의 연구를 집중해온 것이 주효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추석 선물세트 얼리버드 이벤트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추석선물세트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프리미엄 제품 '진홍삼녹용환', 진홍삼고 가성비 제품 '더 진한 홍삼원액' 등으로 구성된 39종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진홍삼녹용환과 진홍삼고 등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베스킨라빈스 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분에게는 비타마누카 꿀을, 10만원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1만원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美 3상 152명 등록 外 JW중외, 매출 6000억 돌파 '사상 최대' 휴온스글로벌, 500억원 규모 CB 발행 바이오기업 CDMO 진출 활발…성과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