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국민은행3)
테슬라 두번째 액면분할…주가 어디로 향할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24 09:38:30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4일 09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테슬라 두번째 액면분할…주가 어디로 향할까 [비즈니스워치]

지난 2020년 주식을 5대 1 비율로 쪼갰던 테슬라가 2년 만에 다시 주식분할에 나선다. 앞선 분할 당시에는 계획이 공개된 뒤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다 시행 이후 급락세를 연출했다. 이번에는 발표 이후 주가가 떨어지면서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삼성, 평택에 100조 투자…공장 3곳 더 짓는다 [한국경제]

삼성전자는 경기 평택시에 있는 부지에 반도체 공장 세 곳을 더 지어 총 6개의 생산라인을 가동할 계획이다. 반도체 공장 한 곳을 짓는 데 30조원 이상 투자비가 필요한 것을 감안하면 총 100조원가량을 반도체 공장에 쏟아붓는 셈이다.


유럽發 LNG선박 수요 급증…뱃고동 크게 울리는 조선주 [서울경제]

유럽의 에너지 위기가 고조되면서 액화천연가스(LNG)선 용선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LNG 운반선의 운임 비용이 치솟으며 조선주 주가도 덩달아 뛰어올랐다.


"대출금 더 나옵니다"…틈새 노린 '토스뱅크'의 영업비밀 [이데일리]

시중은행에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초과'를 이유로 대출 실행을 거절당한 차주가 토스뱅크에서는 수천만원의 추가 대출을 받은 것과 관련, 정부의 가계부채 관리에 허점이 드러났다는 지적이다. DSR 계산에 이용하는 소득산정 방식에 '꼼수'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흑자 전환 기대 타고 MG손보 매각 재개 [서울경제]

부실금융기관 지정 논란을 겪으며 멈춰섰던 MG손해보험의 매각이 흑자 전환 기대감을 타고 재개된다. 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MG손보의 대주주인 사모펀드(PEF) 운용사 JC파트너스는 삼일회계법인을 매각 주관사로 삼고 최근 잠재 인수 후보들에게 투자설명서를 발송했다. 매각 대상은 JC파트너스가 보유한 지분 92%다.

관련기사 more
예보, MG손보 공개매각 절차 본격화 우리·신한은행 '이상 해외 송금' 더 늘었다 外

중국 매출 반토막 났는데…中 최대 면세점에 1340억 쏟는 아모레 [조선비즈]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 고삐를 다시 죄고 있다. 최근 몇 년 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사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중국 실적이 타격을 입었지만,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수요를 여전히 놓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팔아도 적자" 라면값 인상 초읽기…농심 "가격조정 불가피" [머니투데이]

라면 가격이 조만간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가격을 올리지 않겠다던 농심이 올해 2분기 국내 사업 부문에서 영업적자를 기록한 뒤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으로 바뀌었다. 원부자재와 환율상승 등의 영향으로 인해 더 이상 적자를 감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라면 사업의 적자가 이어지고 있어 농심뿐만 아니라 삼양식품, 오뚜기 등이 값을 올리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본다.


정의선 긴급 방미… '현대차 보조금 제외' 해법 논의 [동아일보]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발효로 미국 수출에 비상등이 켜진 현대자동차그룹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23일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출장길에 올랐다. 정 회장은 본보 기자와 만나 "(IRA 관련 사안을 비롯해) 전반적으로 일을 볼 예정"이라고 짧게 말한 뒤 굳은 표정으로 비행기에 탑승했다.


'한진家 금고지기' 정석기업 대표, 10억원대 횡령 혐의로 '또' 유죄 [서울경제]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자택 경비·시설물 보수 등 10억원대 비용을 회삿돈으로 지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한진그룹 계열사 대표가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았다. 한진가(家)의 금고지기 역할을 해온 인물로, 앞서 조 회장의 횡령·배임 의혹에 가담한 혐의로도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LG전자 채용 보장…전장 계약학과 생긴다 [한국경제]

LG전자가 한양대 국민대에 채용조건형 전장(자동차 전자장치) 계약학과를 신설한다.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이에 대응할 전장 분야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GS홈쇼핑, 러시아 법인 청산 완료…키프러스 등 해외사업 정리 속도 [데일리안]

GS홈쇼핑이 최근 러시아 법인을 정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속적인 수익성 악화에 따른 것으로 현재 적자를 내고 있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추가적인 해외법인 철수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KB금융, 美 핀테크 스타트업 '니트라' 투자 [더구루]

KB금융그룹이 미국 핀테크 스타트업 니트라(Nitra)에 투자했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미래 신(新)사업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하나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