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세계, 인천 돔구장 건립 속도
최보람 기자
2022.08.24 14:16:49
인천시와 돔구장·스타필드 청라 신설 관련 합의
유정복 인천시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24일 인천광역시청에서 만나 돔구장 및 스타필드 청라 건립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출처=신세계그룹)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야구단(SSG랜더스) 인수 이후 추진해 온 돔구장 건립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24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날 오전 인천광역시청에서 만나 청라에 최첨단 돔구장 등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스타필드 청라와 야구 돔구장 건설 및 지하철 역사 신설 등을 논의했다.


신세계그룹이 추진 중인 돔구장은 2만석 규모로 야구경기 관람뿐만 아니라 케이팝 공연 등 각종 문화·예술 공연을 접할 수 있는 문화공간 역할도 겸하는 최첨단 멀티스타디움이다. 프로야구 시즌(144경기) 중 홈구장에서는 72경기만 진행되는 점을 감안, 야구가 열리지 않는 293일에도 인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관람관으로 조성한다는 취지다.


신세계그룹은 돔구장과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운영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체류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청라'도 신속하게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세계그룹과 인천광역시는 역사 신설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한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신설 역사는 연내 '실시 설계'가 이뤄지고 내년에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청라 돔구장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인천이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돔구장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세계,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추진 SSG랜더스 우승이 불러온 '신세계 유니버스' 효과 한기평 "신세계, 사업집중도 높아질 것" 한신평,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인수로 재무부담"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