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애경케미칼, 전기차용 절연코팅제 진출
김진배 기자
2022.08.24 14:30:17
내년 공장 완공…전기강판·고성능 절연코팅제등 수요대응
광양공장 신축공사 기공식. 사진제공/애경케미칼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애경케미칼 자회사인 애경특수도료가 전남 광양에 전기자동차 필수 부품인 전기강판용 절연코팅제 생산 공장을 짓는다.


애경특수도료는 24일 전남 광양시 태인동 광양국가산업단지 내에 5000m2(약 1500평) 규모 '무방향성 전기강판용 절연코팅제' 생산 공장을 신축한다고 밝혔다. 공장은 오는 2023년 상반기 완공되며, 같은 해 6월 시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간 7000t의 절연코팅제 생산이 가능한 규모다.


광양 공장의 주력 생산품인 절연코팅제는 전기자동차의 필수 부품인 '무방향성 전기강판'에 사용된다. 무방향성 전기강판은 자동차 엔진에 해당하는 전기차 구동모터의 핵심 부품 중 하나다. 전기강판의 전력 손실이 낮을수록 구동모터와 전기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이 향상되는데, 절연코팅제 성능 역시 구동모터의 안정적인 작동과 전기자동차의 효율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셈이다.


최근 전기자동차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배터리 효율 향상 이슈가 대두되면서 구동모터 성능 향상에 대한 연구개발이 활발해 지고 있다. 구동모터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전기강판, 절연코팅제 등에 이르기까지 관련 부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애경특수도료는 광양 공장 설립을 통해 전기자동차 필수 부품인 '무방향성 전기강판'의 고성능 절연코팅제 수요에 유동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애경특수도료 관계자는 "절연코팅제는 전기자동차 모터 효율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 중 하나"라며 "지속적인 설비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앞으로 높아질 용도별 절연코팅제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애경케미칼, 잇단 자사주 처분 '눈길' '작년 매출 2조' 애경케미칼, "올해는 어렵다" 표경원 애경케미칼 대표 "핵심가치 'REACT'" 애경케미칼, 유가 하락 발목…3분기 영업익 61%↓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