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뉴지랩테라퓨틱스 "폐암 치료제 임상2상 약효 검증"
백승룡 기자
2022.08.24 15:44:18
비소세포성폐암 치료제 '탈레트렉티닙' 부분관해율 75%
뉴지랩파마의 유튜브채널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뉴지랩파마의 자회사 뉴지랩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비소세포성폐암 치료제 '탈레트렉티닙'이 국내 임상 2상에서 부분관해율(PR) 75%를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부분관해는 객관적반응률(ORR) 기준으로 암 병변 크기가 30% 이상 축소되고 다른 전기에 전이되지 않은 상태가 4주이상 지속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뉴지랩테라퓨틱스는 24일 서울아산병원과 화순 전남대병원에서 진행 중인 비소세포성 폐암 ROS-1 치료제 '탈레트렉티닙'의 임상 2상에서 6주 이상 약물을 투약한 참여 환자 4명 중 3명에게서 부분관해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항암제에 반응하지 않거나 내성이 생긴 2차 치료군을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도출된 결과다.


회사 측은 "이번 탈레트렉티닙의 국내 임상 2상 결과는 신체적 기능이 저하되고 예후가 좋지 않은 2차 치료군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라며 "특히 6주 이상 임상투약이 진행된 환자들에게서 관찰된 증상 호전이기 때문에 임상 성공에 한 발짝 다가선 고무적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뉴지랩테라퓨틱스는 이번 2차 치료군에서의 성과에 힘입어 1차 치료군에서도 탈레트렉티닙의 효능을 기대하고 있다. 앞서 탈레트렉티닙은 지난 6월 임상시험 대상을 기존 2차 치료제 투약군에 이어 1차 치료제 투약군으로 확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1·2차 치료제로의 변경 승인을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뉴지랩파마 "파산 신청 내용 확인 중"…거래정지 지속 뉴지랩파마, CB권자 파산 신청 거래정지 뉴지랩파마 "주가급락 유감…항암제 임상 문제없어" 뉴지랩파마 "유튜브 2주 만에 구독자 수 1만명 돌파"

글로벌 임상에는 이미 1차 치료군을 대상으로 한 임상을 진행 중인 상태로, 현재까지 순조로운 성과를 거듭하고 있다. 미국 안허트테라퓨틱스가 올해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발표한 글로벌 임상 2상 중간결과에 따르면 탈레트렉티닙은 완전관해 2건과 함께 1차 치료제 투약군에서 객관적 반응률 92.5%, 2차 치료제 투약군 ORR 50.0%로 관찰됐다. 뿐만 아니라 뇌 전이 병변이 있는 환자에서도 ORR이 91.7%에 달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같은 ORR 수치는 동일한 적응증을 타깃으로 한 화이자의 1차 치료제 '잴코리(크리조티닙)'의 승인 당시 ORR(73%)을 웃돈다.


뉴지랩파마 관계자는 "향후 국내 임상 2상과 관련해 30% 이상의 환자 데이터가 축적되면 추가로 공식적인 중간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