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솔트웨어 "클라우드 외형 성장, 새 먹거리는 스마트팜"
백승룡 기자
2022.08.24 16:48:48
스팩합병 코스닥 상장…"기술 중심 클라우드 MSP 기업 도약" 포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솔트웨어 코스닥 상장 기념식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 상장을 통해 최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솔트웨어가 기술 중심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공급(MSP)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24일 "화려한 기술 흐름을 맹목적으로 쫓기보다는 약 20년간 축적한 하드웨어(HW), 소프트웨어(SW) 구축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술 영역을 확장시켜 대형 클라우드 MSP와 어깨를 나란히 겨누는 MSP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03년 창립 이후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지만, 지난 1년간 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최고경영자(CEO)로서 기술과 사업 방향을 더 깊이 고민하면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운영·기술 서비스 역량을 더 고도화하고, 기술 기반의 탄탄한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기술 중심의 회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 솔트웨어는 미래에셋대우스팩(SPAC)3호와의 합병을 통해 이달 22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미래에셋대우스팩3호(648만2000주)의 1주당 합병가액은 2000원으로, 솔트웨어는 약 130억원 가량의 상장자금을 확보했다.

관련기사 more
주주 반발 발목…IPO도 먹구름 솔트웨어, 아이피샵 아마존웹서비스 도입 모코엠시스, 스팩합병 주총 승인…10월 코스닥 입성 솔트웨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선점…스마트팜 진출"

솔트웨어는 이번 상장을 토대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핏클라우드' 사업에 힘을 줘 외형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핏클라우드를 통해 중소·중견기업(SMB) 시장을 선점, 선제적 장애 예측이나 자동 현황 분석 등을 통해 차별화된 수익성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기술우위와 원가경쟁력을 기반으로 스마트 팜 사업을 차세대 먹거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1년부터 스마트 팜 기술개발에 나선 솔트웨어는 2020년 카타르에 육묘기와 그린 하우스를 수출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화 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회사 측은 "올해 국내 스마트 팜 시장도 적극적으로 개척할 계획"이라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신기술들을 스마트 팜 사업에 도입해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

이 대표는 "한국거래소가 스팩 합병 주식 상장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솔트웨어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등 기존 사업을 더 확장하기 위해 앞으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 협력하는 것은 물론, 인수 합병도 검토해 공격적인 경영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