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솔루션, 폐플라스틱을 화장품용기로
김진배 기자
2022.08.25 15:28:48
한국콜마홀딩스·연우와 재활용소재 활용 MOU
(왼쪽부터) 남이현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 대표,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박상용 연우 부사장. 사진제공/한화솔루션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솔루션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소재인 재활용 폴리에틸렌(rPE) 기반 화장품 용기 상용화에 나선다.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한국콜마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 화장품 용기 생산기업 연우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화장품 용기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고 rPE 공급을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한화솔루션은 2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한국콜마홀딩스, 연우와 '친환경 화장품 용기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솔루션, 한국콜마홀딩스, 연우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생산·유통에 이르는 상업화 프로세스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한화솔루션과 연우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공동 연구를 통해 rPE 원료를 적용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을 마쳤다. 2030년까지 한국콜마가 생산하는 화장품 튜브의 50%를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고, 연우의 고객사인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패키징 용기의 공급처를 늘려가는 것이 목표다.

관련기사 more
한화솔루션 '초고압 케이블소재' 국가 신기술 한화솔루션, EVA생산 美 엑슨모빌 제친다 한국콜마, '연우' 인수 시너지 3분기부터 본격화 탄소감축 노려라…한화, 日태양광 300억투자

3사 협력을 통해 생산되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분쇄해 높은 품질의 재생 원료로 가공한 rPE 소재가 40% 이상 포함돼 자원순환 효율이 높다. 국내외 유해물질 검증 테스트를 통과한 것은 물론 기존 재생 플라스틱에서 자주 발생하는 불균일한 표면 등의 문제를 해결해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는 "한국콜마홀딩스, 연우와 협력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에게 친환경 패키징 소재를 공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다양한 산업에 공급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