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투證, 전산장애 손실보상 30일부터 일괄 지급
백승룡 기자
2022.08.25 18:16:28
"보상 기준에 따라 26일부터 보상금액 안내 등 동의 확인 절차"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이달 8일 발생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접속 장애와 관련해 오는 30일부터 보상금을 일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은 25일 "시스템 장애와 관련 투자자 손실 보상이 마무리단계에 접어들었다"며 "보상 기준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보상금액 안내 및 동의 확인 절차를 거쳐 30일 보상금을 일괄 입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국투자증권의 HTS·MTS는 전원 공급 불안정으로 지난 8일 오후 4시부터 접속이 중단됐다가 다음 날 오전 7시15분경 복구됐다. 이로 인해 정규장 마감 이후 시간외 주문과 해외주식거래 등 관련 업무가 중단됐다.


한국투자증권은 시스템 정상 복구 후 대고객 사과문을 발표, 고객의 재산상 피해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신속히 보상 조치하겠다고 밝혔었다. 9일 동시호가에 매매가 완료된 고객을 기준으로 손실이 확정된 경우에 대해 보상을 진행하겠다는 보상 방안도 공개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접수된 모든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고 검토하면서 예상 외로 시간이 많이 소요됐다"며 "더 나은 회사로 발전하는 계기로 삼아 금융소비자 보호와 고객 신뢰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투금융그룹, 증권 의존도 높아…금리인상기 취약" 증권사 HTS·MTS 장애 5년간 1136회…보상률 81% 그쳐 한투증권, 퇴직연금 계좌 채권매매 2000억원 돌파 한투證 인니 현지법인, KB FMF 공모채 흥행 이끌어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